꿈꾸는 마케팅세상

뉴스기사로 광고하자 언론보도마케팅 본문

dreammkt/언론보도마케팅

뉴스기사로 광고하자 언론보도마케팅

최고 관리자 2015. 6. 16. 11:56
반응형





온라인 및 모바일 환경의 발전과 성장으로


오프라인 신문지보다 최근에는 검색을 통해 온라인에서 뉴스를 접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온라인 뉴스영역에서 광고를 진행하는 것을 언론보도마케팅이라 합니다.


실제로 어떻게 뉴스가 대중에게 제공되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뉴스를 통한 언론보도마케팅은 웹 , 모바일 영역 구분없이


반드시 검색결과영역에서 보여집니다.


즉, 이말은 내 업종과 밀접한 키워드로 뉴스기사를 활용한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언론기사와 언론매체 기반의 뉴스컨텐츠는 특성 상 정보를 자사 지면에 실어 


소비자 또는 사용자들이게 전달하기 때문에 정보에 대한 신뢰도면에서


타 어떤 영역보다 높은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뉴스기사에 실린 정보는 말그대로 광고 또는 홍보가 아닌


정보로서 인식하기 때문에 잠재고객에게 전문성과 신뢰도를 전달하기에 용이합니다.







포털사이트 뉴스영역에 내 업체정보를 포함한 기사가 전면에 보여진다면


보다 광범위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보전달, 업체홍보, 업체전문성부각, 프로모션, 브랜드런칭 등


어떤 형태로든 제약이 없다는 점 또한 언론보도마케팅의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언론보도마케팅의 경우 바이럴영역과 모바일 연동이 되어


블로그 및 카페, sns 영역으로 빠르게 전파되는 파급력이 높습니다.


단순한 이미지의 배너광고나 간략한 문구로 진행하는 키워드광고로 


효과를 보기 어렵거나 과도한 비용으로 고민이신 분들께는 돌파구가 될 수 있는


언론보도마케팅, 누군가에게는 꼭 희소식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