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마케팅세상
여성의류 쇼핑몰 리마케팅(리타게팅) 집행 사례 본문
여러 포스팅을 작성하고 꾸리는 동안 1통의 쪽지를 받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온라인광고 상품 정보를 잘보고 있으나 실제 집행사례가 궁금하다 는 내용의 쪽지였습니다.
많은 고심 끝에 오늘부터 광고 실제 집행 사례에 대한 이야기도 추가로 하려 합니다.
그 첫번째 시간에는 최근 쇼핑몰들이 많이 활용하는 리마케팅에 대해
실제 집행 사례와 어느정도 효과를 보고 있는지에 대해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리마케팅(리타게팅) 광고가 생소하신 분들은 기존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마케팅(리타게팅) 이란? ▶▷ http://dreammkt.tistory.com/15
리마케팅 실제 집행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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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드릴 리마케팅(리타게팅) 진행 업체는 여성의류 쇼핑몰로
30대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처음 진행하시던 때부터 현재까지 광고목적은 구매율 과 브랜드 상승이었습니다.
매월 광고예산의 경우 현재 운영 기준으로 첫 진행시에는 月 100만원 정도로 진행하면서
단계적으로 예산을 늘린 케이스 입니다.
위 정리표에 나와있는 ROAS 의 경우 광고비용 대비 매출 %에 대한 용어로
쉽게 말해 광고비 1만원 지출 , 매출 8만원 발생하는 경우 ROAS 800% 라고 정의합니다.
100만원의 광고비 지출의 ROAS 800%는 매출 800 만원이 되는 것 입니다.
기본적으로 리마케팅(리타게팅)의 경우 많은 분들이 잘못 생각하시는 것이 있습니다.
성공사례만을 보고 '나도 시작하면 바로 저렇게 되겟지' 하는 막연한 생각으로 진행하다가
아무 효과도 보지 못하고 중단하는 사례가 매우 많습니다. 초기 오픈 쇼핑몰의 경우에 더욱 심각합니다.
중요한 점은 리마케팅광고의 경우 기본적으로 사이트 유입량이 일정이상 받쳐줘야
그 효과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내가 운영하는 쇼핑몰이 하루 유입인원이 몇천명이 안된다면
리마케팅을 통한 즉각적인 매출을 기대하기 보다는 꾸준한 진행으로 신규 및 재유입 이용자를 늘려가야 합니다.
하루 10명이 방문하는 쇼핑몰과 하루 1000명이 방문하는 쇼핑몰의 경우
당연히 리마케팅 광고의 파급력과 효과는 차이를 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
어떤 성공사례이던 처음부터 대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리마케팅광고의 핵심은 꾸준히 유입량을 증가시켜 매출로 연결되는 다리를 얼마나 많이 놓느냐에
그 승패가 달려있습니다. 이러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과정에 대한 이해와 인내가 가능할때
보다 높은 효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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