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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너광고 목적과 매출 증대 활용방안에 대해 알아보자

최고 관리자 2017. 5. 4.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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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상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검색광고는 필요에 의해

직접 검색을 하는 방식으로 타겟 및 전환율(구매)이 매우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타켓이 명확한 만큼 검색 시에만 광고가 보여지기 때문에 도달범위 측면에서는

상당히 약한 것이 특징입니다.


즉, 더 많은 고객을 모집하는 데 한계가 있다는 뜻입니다.





배너광고는 검색광고와 완전히 반대되는 개념의 광고라고 보시면 됩니다.

과거부터 배너광고는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하여 브랜드 홍보 및 인지요율 증대에 초첨이

맞춰진 광고로 도달범위 확장이라는 개념에 가장 부합하는 광고입니다.


최근 이 배너광고가 타겟팅 기능까지 탑제되어 과거에 비해 상당히 능력이 출중해졌습니다.

단순 리타겟팅(자사 홈페이지 방문 후 이탈 고객에게 배너 송출) 기능 뿐만 아니라

고객이 클릭한 상품을 순서대로 보여주거나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고객에게 가장 부합되는 상품을 보여주는 등

무작정 여기저기 배너를 보여주는 방식은 점차 줄어드는 상황입니다.



과거와 달리 요즘에는 한 업종에 매우 많은 업체들이 시장에 포진해 있기 때문에

어떤 업종이던 고객은 선택권이 다양해지고 구매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고객이 상품을 검색 및 비교하는 과정에서 이탈 고객을 추적하고 재방문하게 해야

구매 가능성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단기 매출성과를 위한다면 리타게팅 배너광고를 통해 방문자 중 구매이력이 없거나 장바구니에

담아 놓기만 한 고객에게 초점을 맞춰 광고를 진행하고,


업계에서 상당부분 우위를 점하는 위치에 있는 업체들은 자사 브랜드 홍보 및 강화 목적으로

배너광고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너광고를 진행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내 업체에 상황에 적합한 유형의 광고를

진행해야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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