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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블로그 추천 마케팅 실사례 - 법률업종

최고 관리자 2016. 5. 9. 2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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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호사,법무사,세무사,변리사 등 법률에 관련된 업종의 경우

사실 이렇다 할 해법이 되는 마케팅이 많지는 않습니다.

통상적으로 시중에 있는 광고는 판매에 중점을 둔 상품이 많기 때문인데요.


좀더 심화적으로 본다면 법률관련업종의 경우 의뢰인과 실제 계약까지 가기 위해서는

사전 상담부터 협의까지 즉각 이루어지기 보다는 어느정도 시간이 필요한 업종 특성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키워드광고를 제외하고 정말 광고예산이 큰 기업이 아니라면

어지간한 마케팅 방법을 통해 효과를 보기가 어렵습니다.


오늘은 이런 고민이 있는 해당업종 분들에게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는

브랜드블로그의 육성과 전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블로그에 대해 생소하실 수 있는 분들을 위해 먼저 복습하는 시간을 갖고 본격적인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블로그 개념 살펴보기(클릭)




과연 브랜드블로그 마케팅 형태를 법률업종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블로그와 법률관련업종


01. 전문성을 강조하는 디자인과 문구로 신뢰확보

02. 단편적인 정보가 아닌 전문정보를 통한 신뢰도 상승

03. 다양하고 구체적인 실제 사례를 활용한 다수의 잠재고객 확보







< 법률관련 브랜드블로그 진행 사례 샘플 >



Step1. 전문성을 돋보이게 해주는 디자인과 문구


브랜드블로그의 최대장점이라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해당 마케팅의 경우 일반적으로 제한적인 디자인형태에서 벗어나 보다 다양한 형태를 구현할 수 있으며

법률이라는 부분에서 본 업체의 특정점을 강조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양한 카테고리와 주제를 운영할 수 있는 브랜드블로그는 홈페이지와는 또다른

하나의 브랜드로서의 가치가 매우 높게 평가될 수 있습니다.


위 샘플에서 보다시피 각 법무법인의 최대장점을 보여주는 형태로 운영되며

한눈에 보다 많은 정보와 뚜렷한 정보전달이 용이합니다.


다 마케팅에서 보여주는 단순한 배너와 문구보다는 확실히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Step2.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정보를 통한 신뢰도 상승



브랜드블로그의 또다른 장점으로는 블로그 전체지면을 통해 상당히 많은 내용의

수록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수많은 이미지와 문구를 활용한 전문적인 정보컨텐츠의 수록은 보는사람으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높은 신뢰도로 이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예를들어 수많은 법률용어에 대한 설명 및 동향, 법원정보 등 전문적인 정보를 통해

해당 정보가 필요한 사람들의 기대를 충족시켜줄 수 있다면 자연스럽게 의뢰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Step3. 다양하고 구체적인 실사례 정보


홈페이지나 기타 광고상품과 브랜드블로그가 차별화되는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예를들어 이혼전문법률사무소라고 가정했을 경우 실제 해당 사무소에서 진행된 이혼소송은

저마다 각기 다른 사연과 특징을 담고 있고 있습니다.


기타 다른 법적소송의 경우도 해당되는 내용으로

개인마다 각기 다른 사연과 소송진행에 대한 다양한 실제사례를 보여준다면

보다 해당 사무소에 대한 신뢰와 믿음이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여기는 정말 많은 사례들이 있으니 믿을 수 있겠구나.'

'여기서는 내 처지와 비슷한 사람들이 소송을 진행했었구나'

'이렇게 많은 사례를 진행한 곳이니 문제없이 처리해주겠구나'

.

.


보는사람으로 하여금 이런 생각이 드는 것은 당연한 이치겠지요.

이런 마케팅의 구현은 타 마케팅에서는 불가능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이혼소송 다수진행' 이라는 문구와 실제 사례들을 구체적으로 소개하는 것은

내용과 품질면에서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법률관련업종의 경우 즉각적인 효과를 구현해내는 마케팅을

찾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광고예산이 한정적인 업체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자사 컨텐츠 유입 인원을 최대한 실제 고객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설득과 신뢰를 줄 수 있는 장치가 반드시 필요한 것이 해당업종의 마케팅 핵심포인트입니다.


투입되는 비용대비 효과가 미비하거나 높아지는 경쟁으로 광고비 부담이 고민이시라면

브랜드블로그가 확실한 경쟁력을 갖출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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