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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를 활용한 체험단마케팅 진행 시 유의사항

최고 관리자 2016. 5. 8. 1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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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의 파급력과 자연스러운 후기형식의 마케팅형태로

많은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활용하는 체험단광고

오늘은 이 체험단광고 진행에 있어 주의해야할 점과 사전에 체크해야할 부분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체험단마케팅의 경우 상품 및 음식,서비스 등 제공되는 업체의 서비스를

주관적이고 보편적인 시각으로 그 사용후기를 여러사람들에게 보여준다는 특징이 있으며

이 점이 거부감없고 자연스러운 홍보의 핵심포인트로 활용되는 마케팅방식입니다.





체험단광고 진행 시 점검 체크사항


01. 내 업체 성격에 근접한 블로거를 섭외하는가?

02. 블로거 모집 및 광고진행 단계에서 컨트롤이 가능한가?

03. 마케팅 진행 결과의 체계적인 리포트 제작이 가능한가?






step1. 업체 성격에 최적화된 블로거를 섭외하는가?


체험단 마케팅 진행 시 가장 기초가 되는 블로거 섭외 부분입니다.

블로거의 역할은 자사 업체 서비스의 체험,평가,후기작성 등 마케팅 진행 전반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을 책임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 블로거 섭외 부분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화장품제작판매 업체가 진행하려는 체험마케팅에 게임전문 리뷰 블로거가

해당 상품에 대한 리뷰를 작성한다면 모양새는 물론 해당 리뷰를 보는 사람들에게도

큰 신뢰를 주기에는 어렵겠죠?


이렇듯 업체성격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블로거의 섭외 및 활동은 체험단마케팅의 가장 기초가

되는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step2. 블로거 모집 및 활동에 대한 컨트롤이 가능한가?


업체성격에 맞는 블로거를 섭외하였다면 이제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블로거에게 자사 상품 및 서비스 제공부터 체험기간, 리뷰등록 기한 등 마케팅 진행을 위한

부분적인 단계들을 지정하게 됩니다.


가장 이상적인 진행은 모든 과정이 문제없이 진행되는 것이지만

사람과 사람이 진행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은 항상 존재합니다.


때문에 일정,내용,컨텐츠 등 모든 요소에 대한 컨트롤과 문제발생 시 대처가 가능한 컨트롤시스템은

필수적이며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전문체험단마케팅 업체에 맡기신다면 이런 부분을 미리 점검하여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미리 대비책을 마련해놓고 진행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step3. 마케팅 진행결과에 대한 체계적인 리포트 작성이 가능한가?


마케팅의 경우 원활한 진행은 당연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못지않게 중요한 부분이 바로

결과에 대한 리포트 작성 및 분석입니다.


결과리포트의 경우 다음 마케팅진행 시 수정 및 보안부분을 점검하고 파악할 수 있는 자료로 활용이 가능하며

큰 방향성을 잡는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예를들어 모집인원에 대한 연령,성별,지역 선호도 및 리뷰 구독횟수,일반 사용자 관심도 등을

결과리포트 내에 담을 수 있으며 해당 자료로 차후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체험단마케팅의 경우 전문업체에 맡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중에 많은 업체들이 존재하지만 위 3가지 사항에 대한 지원이 확실한 곳이

바로 좋은 업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체험단광고를 생각하신다면 무작정 싼곳이나 최고효과 이런 문구를 남발하는 업체에

현혹되지 마시고 기본에 충실하며 합리적이고 원활한 진행이 가능한 곳으로

찾으시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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