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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마케팅을 왜 하는지 알고싶나요?

최고 관리자 2015. 6. 12. 1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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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마케팅이란 쉽게말해 온라인 상에서 입소문을 내는 방식입니다.


우리가 입소문을 통해 물건 또는 서비스를 구입하듯이 온라인환경에서 긍정적인 입소문을 내어


고객들이 직접 찾아오게 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마케팅 방식입니다.



바이럴마케팅은 기본적으로 정보의 전달이라는 측면에서


오랜 기간동안 높은 파급력과 강력한 효과에 최적화된 마케팅입니다.


최근에는 모바일을 통한 SNS 채널의 가세로 보다 넓은 영역에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추가가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바이럴마케팅을 통한 기대효과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대다수의 광고는 정보의 전달방식에 있어 일방적인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하지만, 바이럴마케팅의 경우 최근 sns 의 가세로 보다 양방향 소통이 활발한 방식입니다.


간단하게 정리해볼까요?


정보를 전달하고자 하는 업체는 바이럴 매체에 자사 정보 및 상품정보를 등록합니다.


일반적인 문구 , 단일 이미지가 아닌 스토리성격이 짙은 바이럴마케팅은


해당 정보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보다 세부적인 정보의 제공이 가능하게 되며, 더욱 자세한


정보를 원하는 고객들은 간편하게 업체와 문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곧 업체와 고객간의 양방향 소통의 시작을 뜻할 수 있습니다.






2. 상품 또는 서비스의 신뢰도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바이럴마케팅은 기본적으로 스토리와 리뷰의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특정 정보가 궁금하면 고객들은 본인 이외의 사람들이 직접 겪은 경험과 스토리를 매우 신뢰합니다.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들에게 해당 제품의 장점을 여러사람이 보증한다면


이는 곧 판매로 직결되는 결과로 이어지게 됩니다.






3. 마케팅 비용의 절감이 가능하다.



바이럴이라는 영역은 블로그,지식인,카페,sns 등으로 정의합니다.


디자인 / 상품정보 / 타겟팅 등 기타 다양한 광고상품을 통해야 사용이 가능한 솔루션들을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또한 있습니다.


물론, 특정 업종의 경우 추가마케팅상품을 진행하는 경우가 불가피하게 발생할 수 있지만


전략유무에 때라 바이럴 영역에서의 진행으로도 훌륭한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바이럴마케팅에 대해 긍정적인 요소들을 소개하는 자리였지만


긍정적인 효과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많은 고민이 필히 수반되는 마케팅입니다.


개인적인 진행이 어렵거나 좀 더 자세한 이야기가 듣고 싶다고 하시는 분은


좌측 상단 부분 정보를 참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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