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마케팅세상

전문정보로 무장한 브랜드블로그로 마케팅 실속있게 본문

dreammkt/바이럴마케팅

전문정보로 무장한 브랜드블로그로 마케팅 실속있게

최고 관리자 2016. 4. 18. 15:48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을 지내고 나니 어느새 4월도 중반을 넘어섰습니다.

봄이가고 곧 여름이 올테지만 계절의 변화는 수 많은 사장님들과 담당자들은 마케팅 고민을

가중시키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바이럴마케팅 중 브랜드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과연 왜 브랜드블로그 라는 거창한 이름인지 알아보도록 하죠.





일반적으로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방식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첫째, 고품질 블로그에 컨텐츠를 기재, 검색인원에게 보여주는 형태.

둘째, 자사만의 브랜드 및 컨텐츠만으로 구성된 블로그를 개설하여 육성하는 형태.




브랜드블로그란 위에서 두번째에 해당하는 마케팅 방식입니다.


일반적으로 블로그마케팅을 진행하시는 많은 분들이 첫번째 방법을 선호하시는데요.

아무래도 포털 검색결과에 빠르게 보여질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입니다.

하지만 단점도 없을 수는 없겠죠.


보다 큰 문제는 블로그 주제와 컨텐츠의 연관성이 전혀 없다는 점입니다.


간단한 예를 들어볼까요?


일상 취미를 주제로 표방한 블로그에 대출사를 홍보하는 포스팅이 올라온다면

보는 사람들 또한 심중팔구 광고로 인식하게 되고 눈에 쉽게 보이긴 하겠지만 실질적은 효과는 미비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브랜드블로그란 무엇있까요?


쉽게말해 특정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를 주로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전문정보에 대해 이해하기 쉬운 접근과 전파를 제1목적으로 다루는 블로그다 해서 브랜드블로그라고 지칭합니다.


이 마케팅의 강점은 위에서 언급한대로 전문성입니다.

블로그의 디자인, 컨텐츠 등 모든 요소가 하나의 주제로 집중되기 때문에 생산성,신뢰도는 물론

해당 정보가 필요한 사람들이 몰리기 때문에 자연스레 홍보로 이어지게 되는 실속적인 마케팅 방식입니다.


이와 같은 마케팅은 홈페이지를 통한 세부적인 정보 전달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방식으로

블로그 내 다양하고 세부적인 컨텐츠를 수록하여 보다 디테일한 정보안내와 홍보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A씨는 중고차 구입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인터넷에 떠도는 단편적인 정보만을 다루는

광고만을 보고 구입하기에는 망설여지는 상황입니다.

뽀족한 수가 없어 검색을 하던 중 중고차 브랜드블로그에 방문하게 됩니다.

해당 블로그에서 중고차에 대한 정보와 그뿐만이 아닌 실제 고객들과 중고차 매매를 진행한 후기와 과정이 포함된 포스팅을 보게 됩니다.

글을 읽다보니 사례가 꽤 많습니다. 이에 신뢰가 생긴 A씨는 해당 블로그에 적힌 연락처를 보고 연락하여 중고차 구매를 결정하게 됩니다.

구매과정에서 만족감을 느낀 A씨는 지인의 중고차구입을 고민한다는 이야기에 주저없이 본인이 방문한 블로그를 추천합니다.




이런 사례에서 보듯이 단편적인 이미지와 문구만으로 홍보하는 것과 실제 고객들이 필요로하고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알리는 것은 엄청난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물론 광고또한 중요한 부분이지만 컨텐츠의 신뢰도와 가치에 대해 평가하자면 그렇다는 이야기 입니다.





브랜드블로그를 통해 어떤 업종이든 브랜드가치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꾸준한 관리가 진행된다면 그 파급력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강력합니다.


광고를 통한 비용은 비용대로 나가는데 효과가 없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담아내는데 한계가 있다고 느끼는 분들에게는

하나의 돌파구가 될 수 있는 마케팅방식입니다.


이상 블로그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실현하는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