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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마케팅 광고 효과 신생쇼핑몰 소액광고 진행 사례

최고 관리자 2016. 4. 28. 1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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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진행에 있어 신생쇼핑몰들의 경우 갈피를 잡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중에 수많은 광고상품이 존재하고 대부분의 광고는 쇼핑몰을 대상으로 하기때문에

선택의 폭이 너무 넓다는 점이 오히려 혼동을 부추기기 쉽상입니다.

또한 신생쇼핑몰의 경우 마케팅비용이 넉넉히 준비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최근 쇼핑몰의 필수 진행광고상품이라 불리는 리마케팅(리타게팅) 광고와

신생업체가 소액으로 집행했을때 어떤 결과로 이어지는지에 대한 실 사례를 바탕으로하는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본격적인 이야기에 앞서 리마케팅 광고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의 경우

이전 포스팅을 통해 먼저 리마케팅의 전반적인 개념에 대해 먼저 보고오시길 추천합니다.



리마케팅 광고 이해하러가기 : http://dreammkt.tistory.com/15



간단하게 리마케팅은 자사 홈페이지 유입인원을 타겟팅하는 광고로

유입 후 이탈고객이 방문하는 타 사이트(언론사,커뮤니티 등)지면에 마지막으로 보았던 자사 상품

또는 자사 홍보 배너를 노출하여 재유입을 안내하고 궁극적으로 결제로 이어지게 하는 광고상품입니다.


리마케팅 광고 또한 여러 운영사가 존재합니다.

모두 최대의 효과를 슬로건으로 표방하고 있습니다만 오늘 주제는 상품 소개가 아닙니다.

미리 말씀드린대로 신생쇼핑물의 소액예산으로 집행 시 결과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죠.


국내 리마케팅 상품 진행 중인 실제 진행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마케팅 진행 사례


사례업체 : 패션잡화 쇼핑몰

주 타겟 : 20~30대 남자

쇼핑몰 오픈 : 2015년 11월 중순

월 광고예산 : 100,000원 내외

진행광고 및 광고시작 : 리마케팅 / 2016년 3월 시작





2016년 3월 부터 리마케팅광고를 시작한 업체입니다.

위에서 보시다시피 월 광고예산은 10만원 안팎으로 진행중입니다.


광고시작 첫달의 경우 85,792원의 광고비로 378,000원의 매출이 발생

두번째 달의 경우 121.162원의 광고비로 580,200원의 매출이 발생한 것이 확인됩니다.


좀더 자세히 살펴보면 3월의 경우 클릭수에 나타나는 534의 숫자는

해당 쇼핑몰 유입 후 구경만 하고 이탈한 고객이 추후 웹서핑 도중 해당쇼핑몰의

배너를 보고 클릭한 뒤 재유입이 일어난 것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다시 유입된 잠재고객 중에 총 5건의 구매가 발생하게 되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즉, 발생하지 않았을 5건의 구매를 리마케팅 광고를 통해 살린것이죠.


4월의 경우 조금 더 늘어난 광고비로 전달 보다 이탈고객으로부터의 구매가 증가하였습니다.

해당 쇼핑몰의 경우 신생몰임에도 불구 리마케팅이라는 광고상품의 효과를 충분히 검증한 좋은사례입니다.

해당쇼핑몰의 경우 앞으로 리마케팅 광고예산의 상승은 당연한 수순이겠죠.






쇼핑몰 취급 상품의 품질, 쇼핑몰 디자인, 홍보배너 퀄리티, 고객센터 응대방법 등 고객의 구매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은 다양합니다. 어느 하나 소홀히 하면 안된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이탈고객이 어떤 요소에 마음을 돌려 구매를 하게 되었는지는

정확하게 파악할 수가 없기 때문이죠.


신생쇼핑몰이건 대형쇼핑몰이건 기본적으로 고객이 접할 수 있는 모든 영역에

대한 준비가 되어있어야 리마케팅 광고진행 시 좋은 효과로 이어질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이 부분은 리마케팅 외 타 광고상품 진행시에도 적용되는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 소개한 쇼핑몰의 경우는 상당히 성공적인 사례로 꼽을 수 있습니다.

리마케팅 광고를 염두에 두고계신 신생업체 사업주라면 위 사례를 기준으로 삼기보다는

초기 매출목표를 지출광고비 대비 200 ~ 250% 정도로 설정하고 진행하시는 것이 바람직하다 할 수 있습니다.


첫 술에 배부를 수는 없다는 옛말을 반드시 상기하시며 접근하시기 추천드립니다.


이탈고객의 유효고객 전환이라는 특수성을 띈 리마케팅 광고

신생업체라 해서 진입시 망설일 이유는 없는 것이 이번 포스팅의 핵심입니다.


물론 위에서 말씀드린 사전준비 부분이 어느정도 받춰줘야 하는 것이 필수 이지만

상담이나 컨설팅을 통해 얼마든지 해결, 개선이 가능한 부분으로

신중한 접근과 진행을 통해 타업체가 부러워 할 만한 성과를 이루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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