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마케팅세상
홈페이지 제작이 부담스럽다면 블로그로 운영이 해답 본문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자사 홈페이지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제대로 된 사이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비용도 상당부분 투입되어야 하고 기본 지식이 없다면
사후 개선이나 업데이트 시에 추가 비용이 들어가는 등 상당히 부담이 되기 마련입니다.
쇼핑몰과 같이 대량 상품의 등록과 즉각 결제가 필요한 경우는 자사 사이트가 반드시 필요하지만
그 외 업종의 경우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블로그만으로 성공적인 운영과 광고를 집행하는 업체도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오늘은 블로그를 통한 업체 사이트 구축과 광고운영에 대한 부분을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를 홈페이지로 활용 시 장점
01. 사이트 구성과 제작에 큰 비용이 필요 없다.
02. 통상적인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에 제약이 없다.
03. 자체 로그분석 시스템 탑제로 별도 유료 분석기 사용 없이 파악이 가능하다.
04. 일반 홈페이지 대비 세부적이고 전문적인 컨텐츠 구성이 가능하다.
05. 지속적인 컨텐츠 갱신으로 업체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일반적으로 블로그의 경우 N사 아이디만 있다면 누구나 개설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없이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 작업을 통해 우리 업체만의 컨셉이나 주제를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시각적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키워드 광고 및 기타 광고를 집행하는 경우에도 별도 제약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별도 주문서 작성 이라던가 카드결제 또한 가능하기 때문에 비용을 아끼는 측면에서
블로그의 활용이 상당 부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사이트로 대체하기 좋은 업종
01. 상담 및 사전협의 후 결제진행되는 업종
02. 전문지식 또는 전문분야 특화 업종
03. 실제 진행 사례 활용 가능 업종
추천업종 : 부동산, 건설, 시공, 법률, 금융, 중고차, 교육 등
실제 별도 홈페이지 없이 블로그를 활용하여 홍보 및 광고를 진행하는 경우 위 이미지에서 보듯
업종에 적합한 디자인의 구성이 자유롭게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홈페이지의 경우 제공 서비스나 상품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기 어려운 반면
블로그의 경우 제한없이 최근일자로 정보의 업데이트가 수월하기 때문에
현재도 활발히 활동하는 업체라는 점을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습니다.
단기적이고 단발적인 서비스를 취급하거나 실제 진행 사례가 많은 업종의 경우
해당 자료들을 컨텐츠화 하여 운영한다면 보다 높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블로그의 가장 큰 장점은 PC환경과 모바일 환경을 모두 지원하고 있어
각 검색영역과 SNS 영역에 대한 활용도가 상당히 높다는 점 입니다.
물론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하지만 사이트 제작의 높은 비용과 사후 관리에 있어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홈페이지가 없더라도 블로그를 활용하여 충분히 대체할 수 있으며
업종에 따라 홈페이지보다 원활한 운영이 가능할 수 있다는 점이 이번 포스팅의 핵심입니다.
홈페이지가 없다고 비용이 부담된다고 미리 포기할 필요는 없습니다.
블로그를 활용하여 내 업체만의 온라인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높은 성과를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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