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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바른 바이럴마케팅 접근방법

최고 관리자 2015. 9. 15. 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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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 지식인 , 페이스북 , 트위터 등을 활용하여 정보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하고 거부감 없게 접근하는 방식을 바이럴마케팅이라고 부릅니다.


PC(웹) 과 모바일 환경에서 개개인이 갖고 있는 무한한 파급력을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는 


바이럴마케팅 과연 올바르게 활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이럴마케팅!!?




인터넷을 사용하는 누리꾼들 개개인이 미디어가 되어 전파 가능한 매체


(ex : 블로그,지식인,인스타그램,트위터,페이스북 등) 를 통해


자발적으로 특정 정보를 확산시키는 것을 바이럴마케팅이라 정의합니다.



이런 마케팅방식의 장점은 자사 브랜드를 홍보하는 기업의 입장이 아닌


실제 개인, 즉 실 사용자의 객관적인 체험정보를 타인에게 알린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이들은 보다 솔직하고 객관적인 정보를 갈구하는 것이 현대의 특징입니다.



이런 사람들이 접하는 상품에 대한 개인의 실제 체험을 다룬 정보가 좋은 평가위주라면


구매를 미룰 이유가 없겠죠






문제는 이런 바이럴마케팅에 접근하는 방식에 있습니다.


포털사이트 검색결과라는 한정된 영역에 자사의 정보를 먼저 보여지도록 하기위해 블로그 및 지식인 등의 영역에 


기업입장만을 다룬 객관성을 잃은 정보 , 타 업체보다 먼저 보여지기 위해 과도한 경쟁으로 인한 고비용 지출


과 같은 문제들이 나타나면서 정보의 신뢰하락으로 인한 피해는 고스란히 기업의 몫으로 귀결되는 상황입니다.






바이럴마케팅을 통한 가장 핵심적인 부분은 바로 정보의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 입니다.


단순히 일방적인 정보의 전달방식이 아닌 특정정보에 접근하는 이들에게 보다 다양한 유입류트, 객관적 정보 및 구성을


접할 기회를 제공한다면 기업 및 상품의 신뢰도와 이미지 상승은 물론 나아가 장기적인 수익창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정보의 플랫폼이라는 의미는 특정정보로 접근하기 위해 행하는 사람들의 행위(ex : 키워드검색) 결과에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재 마케팅시장을 보면 과거처험 한가지 방법으로 최대의 효과를 이끌어내던


방식이 점차 통용되지 않는 형태로 재편되고 있습니다.


보다 다양하고 특히,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환경의 활용도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바이럴마케팅은 곧 사람들을 통한 전파와 정보의 공유가 골자입니다.


인터넷과 모바일 환경에서는 이용자들이 집중적으로 모이는 형태가 매우 유동적이며 가변적입니다.


이점에 유의하여 마케팅전략을 세우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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