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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검색광고 vs 브랜드블로그 더 효과있는 광고는?

최고 관리자 2016. 8. 17. 1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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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정보를 얻거나 물품을 구매하기 위해 대부분의 사람들은

검색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면 키워드 검색광고와 블로그가 보통

검색결과 화면에 순차적으로 보이는데요.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할 때, 둘 중 어떤 영역이 효과적일까요?


정답은 업종에 따라 다르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험으로 비추어볼 때 이런 질문을 받게 되는 경우 키워드광고를 통해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하는 분들로 블로그나 다른 영역을 활용해 보는 건 어떨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각 영역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전에 키워드광고로 효과가 없다면 먼저 점검해봐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광고 비용대비 효과가 없다면?


01. 키워드광고가 적합하지 않은 업종이나 품목일 수 있습니다.

02. 홈페이지 구성이나 퀄리티가 잘 못 세팅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03. 가격이나 판매정책이 구매욕구를 자극하지 못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04. 효과를 내기에 적합치 못 한 키워드를 사용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위 4가지 요소들에 대한 점검을 선행한 뒤 다른 영역에 대한 문의를 주시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일반적으로 키워드광고는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하여 구매하는 품목이나 업종에 유리합니다.

짧은 시간 내 마음에 드는 물건을 선택하고 주문을 완료하는 의류쇼핑몰, 생활용품, 꽃배달 등 쇼핑관련 업종이

키워드광고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브랜드블로그 즉, 블로그를 이용하는 경우 여러가지 정보를 비교 분석하고 최종 선택하는 형태의 업종이 유리합니다.

자세하고 전문적인 정보와 다량의 사례들을 통해 구매의사를 확정할 수 있는 부동산, 법률, 영양제, 숙박 등의 업종이

블로그를 활용하기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어떤 업종이며 어떤 아이템을 다루느냐에 따라 다르게 접근해야 합니다.

이런 문제의 경우 복합적인 요소들이 영향을 주는 특징으로 면밀한 사전 분석을 통해 결정해야 합니다.

같은 업종임에도 불구하고 미세한 차이로 키워드광고가 적합할 수 도 있고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이 적합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마케팅 방향선정에 난항을 겪고 계시거나 결정을 내리지 못하시고 있다면

정확한 상담과 분석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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