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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쇼핑검색광고 쇼핑몰 운영한다면 필수 쇼핑광고

최고 관리자 2017. 1. 24. 1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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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을 운영하신다면 항상 고민인 매출

최근 몇년간 마케팅을 통해 크게 성과를 보지 못했다며 힘들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쇼핑몰 매출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네이버쇼핑검색광고에 대한 실제 성과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쇼핑검색광고가 뭔지 모르신다면? 잠시 보고 오세요.

쇼핑검색광고란?






쇼핑검색광고는 간단히 말해 네이버쇼핑 1~4위 영역에 광고를 송출하는 형태의 마케팅입니다.

작년 (2016) 말부터 네이버에서 신규 런칭한 광고로 기존 네이버쇼핑을 광고상품화 시킨 마케팅이죠.

상품과 관련된 키워드 검색 시 검색결과 (pc,모바일 공통) 에 위 사진과 같이 광고가 나오기 때문에

주목도면에서 매우 메리트가 있는 마케팅입니다.





작년부터 추세를 분석해 보면 쇼핑몰 홈페이지 보다 네이버쇼핑을 통한 스토어팜 매출이

월등한 업체들이 많습니다. 조회량이나 마케팅 플랫폼으로서의 파급력이 큰 영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막강한 영역에서 내 상품이 가장 먼저 보여진다면?


과연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실제 자료를 통해 살펴 보겠습니다.


위 업체는 애견관련 쇼핑몰 업체로 기존 검색광고 진행 중

쇼핑검색광고를 병행한 케이스 입니다.

동일한 회사의 광고 상품을 진행하였기 때문에 가장 정확한 자료로 볼 수 있습니다.


일단 단순비교를 해봐도 극명한 차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키워드검색광고 평균 클릭당 단가1180원 / 쇼핑검색광고는 678원으로

동일한 상품 마케팅 비용도 쇼핑검색광고가 우위를 보였습니다.


물론 아직 초창기 광고상품이고 입찰방식이기 때문에 추후

광고단가는 상승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되긴 하지만

효율은 충분히 만족스러울 것으로 판단됩니다.


조금 더 세부적으로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업체의 경우 2016년 6월부터 광고를 시작한 신생업체로

기존 높게 형성된 키워드검색광고 단가에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었습니다.


꿈꾸는 마케팅세상의 권유로 네이버쇼핑 영역으로 한번 도전해 보자라는 마음으로

키워드광고와 쇼핑광고를 병행하는 구조로 11월 3주차 부터 진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쇼핑광고는 초창기 상품으로 검색광고보다 클릭당 단가가 상대적으로 20%정도 낮아 운영이 수월했고

11월 말부터 광고를 통한 전체매출의 70%이상이 네이버쇼핑광고를 통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약 한달 반가량 결과값을 토대로 2017년 1월부터 네이버쇼핑광고로 비중을 두는 전략으로

기존과는 차별화된 성과를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





위 사례와 같이 쇼핑몰의 경우 어떤 업체이던 기존 상태의 변화를 꾀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진행하던 마케팅의 성과가 부족하다면 뭔가 개선할 방법이 없어 막막하다면

언제든 말씀해 주십시오. 쇼핑몰 사이트만 구축되어 있다면 누구나

성공사례로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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