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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eammkt/마케팅 성공 사례

명절대목 한우 쇼핑몰 선물세트 온라인광고 마케팅 성공사례

최고 관리자 2017. 10. 12. 1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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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진행한 마케팅 사례입니다. 업체 및 브랜드명은 도용문제로 별도 기재하지 않습니다.




한우 쇼핑몰 온라인 광고 진행

이번 마케팅 진행사례는 한우 쇼핑몰 업체로 본래 마장동 축산물시장에서 도소매를 하는 오프라인 매장이었습니다. 2017년 5월 경 쇼핑몰을 만들어 온라인으로 판매하기 위해 자사에 요청을 주셨고, 최근 트렌드에 맞춰 스토어팜 디자인 및 상품 이미지 작업을 통해 쇼핑몰을 구축하였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경험이 없던 업체이기 때문에 쇼핑몰 오픈 후 별도 광고를 진행하지 않다가 이번 추석을 불과 일주일 앞두고 마케팅 요청을 주셨습니다. 


통상 쇼핑몰들의 경우 배송문제로 명절날짜 보다 일찍 배송을 마감하기 때문에 상당히 긴급하게 광고를 진행하였습니다. 폭넓게 살펴볼 시간이 부족하여 한우 선물세트 위주로 광고 진행 상품 선정 후 배송마감일 3일을 앞두고 광고를 진행한 사례입니다. 불과 3일이라는 시간동안 짧은 진행을 하였으나 상당한 성과를 낸 사례로 소개드립니다.






마케팅 진행 사항 요약

업종 : 한우 판매 쇼핑몰

마케팅 목적 : 매출 상승

마케팅 진행 : 2017.09.25 ~ 현재

마케팅 예산 : 09.25 ~ 09.27 3일간 837,252 원 (日 279,000원) / 현재 日 120,000원 

마케팅 상품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마케팅 전략 및 결과

마케팅 전략


1. 3일이라는 제한된 기간 내 최대 성과를 위해 단가 높은 한우선물세트 상품만 판매

2. 네이버쇼핑 1~2위 선점을 위한 공격적 투자

3.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매출 최대 발생 시간대 분석 및 집중 투자

4. 광고 문구 설정 및 한정 쿠폰 이벤트 발행으로 고객 구매욕구 상승




광고 결과


1. 日 평균 유입인원 40명700명

2. 日 평균 매출 30,000원 1,700,000원


3일간 총 5,100,000원 매출 (광고비 대비 매출 566% 달성)






꿈꾸는 마케팅 세상 코멘트

단 3일이라는 제한된 시간이라도 정확한 분석과 전략을 통해 마케팅을 진행한다면 매우 높은 성과를 볼 수 있음을 증명한 사례입니다. 하루에 30만원 가까운 금액을 쓰는데 그런 결과가 안나오면 이상한거 아니냐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실제로 체계적인 준비와 전략 없이 무작위로 전화하는 광고 회사나 주변 사람의 말만 듣고 아무 광고나 진행했다면 단언컨데 해당 광고비용은 모두 허공에 날렸을 가능성이 매우 높았을 것 입니다. 이번 사례에서 한가지 아쉬운 것은 광고 진행 기간이 너무나 짧았다는 것 입니다. 조금만 더 미리 준비하고 진행하였다면 해당 업체에게는 너무나 행복한 9월이 되었을 텐데 말이죠. 본래 광고에 관심이 없으셨던 이번 사례 주인공인 한우 쇼핑몰의 경우 광고의 중요성을 깨달으시고 연휴가 끝난 현재는 꿈꾸는 마케팅과 함께 협의를 통한 광고를 진행하시고 계십니다. 


이번 진행사례의 경우 꿈꾸는 마케팅 세상 마케팅 전담 인력이 모두 붙어 짧은 기간 정확한 고객 니즈와 부합하는 상품군 선정최대 효과를 낼 수 있는 광고를 통해 만족할 만한 성과를 내었다는 것에 의미가 있었던 사례입니다.



명절이나 특정 계절 등 특수를 노릴 수 있는 업종의 경우 높은 성과나 매출을 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언제든지 연락 바랍니다.

정확한 광고 전략과 매출로 보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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