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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성공사례] 절임배추 농산물 판매 최적화된 전략으로 조기완판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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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성공사례] 절임배추 농산물 판매 최적화된 전략으로 조기완판

최고 관리자 2016. 11. 23. 1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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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꿈꾸는 마케팅 세상 실제 마케팅 사례입니다. 업체명 및 브랜드명은 도용문제로 별도 기재하지 않습니다.



꿈꾸는 마케팅 세상 광고 성공 사례


오늘 소개드릴 업체는 절임배추 판매 업체로 농사부터 포장 및 배송까지 직접 산지직송으로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해당 업체의 경우 1년 내내 상시 판매하지 않고 통상 10월 말부터 12월 중순까지 김장철 기간 한정으로 판매하는 업체로 기간이 정해져 있어 온라인 마케팅 진행이 상당히 까다로운 타입입니다. 매년 꿈꾸는 마케팅 세상과 함께 시즌제로 마케팅을 진행해오고 있던 업체로 올해 11월 중순 조기 완판을 달성하여 이번 성공사례로 소개드리게 되었습니다. 판매하는 상품이 성수기 비성수기가 뚜렷한 업종의 업체들은 이번 사례를 통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마케팅 진행 사항 요약


업종 : 산지직송 농산물 판매

마케팅 목적 : 김장철 절임배추 물량 판매

마케팅 진행 : 2016.10.13 ~ 2016.11.17 (실제 판매 시작일 2016.10.31)

마케팅 예산 : 2,500,000 원

마케팅 상품 : 바이럴마케팅




마케팅 전략 및 성과


마케팅 전략


1. 바이럴마케팅을 통한 검색결과 선점

2. 주부고객 한정 체험단 진행 

3. 유선, 온라인 결제 시스템 채널 구축


마케팅 성과 (2016.10.31 ~ 2016.11.15)


1. 日 평균 전화문의량 24 건

2. 日 평균 판매량 13건 ( 전화주문 8건 / 온라인 주문 5건 )


2016.11.17 전체 물량 판매 완료 ( 예상 완전 판매 기간 30일 단축 )








꿈꾸는 마케팅 세상 코멘트

이번 사례와 같이 판매 기간이 한정되어 있고 판매 시즌 엄청난 경쟁이 예고되어 있는 업종의 경우 남과 동일한 광고 진행은 실패로 가는 최단 지름길입니다. 또한 판매 시즌을 1~2달 앞둔 시점부터 사전 마케팅이 준비되지 않는다면 결과는 참혹할 수 밖에 없습니다. 1년 농사를 2달 안에 승부를 봐야하기 때문에 철저한 사전 준비와 전략으로 판매에 최적화된 마케팅이 과연 무엇인지 빠르게 결정하고 실행에 옮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번 사례 업체의 경우 지난 2년간 꿈꾸는 마케팅 세상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축적된 노하우로 2016년도 목표로 하는 바를 조기에 성취한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판매하려는 상품 및 서비스가 특정 기간에만 통용되는 업종리고 원하는 목표를 이루지 못하는 것이 반복된다면 언제든 꿈꾸는 마케팅 세상으로 말씀 주시기 바랍니다. 정확하고 최적화된 전략으로 성공사례에 등록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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