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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광고 시작하기전 필독 주의사항

최고 관리자 2015. 6. 12. 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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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을 통해 마케팅을 진행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맨처음 생각하는 광고가 바로 키워드광고입니다. 


새로운 마케팅상품들이 연달아 선을 보이고 있지만 아직까진


접근성이나 효율적인 측면에서 매우 활용가치가 높은 광고상품입니다.


판매목적의 쇼핑몰이라면 더더욱 중요한데요.



오늘은 키워드광고를 진행하시려는 분들이 가장 많이 놓칠 확률이 높은


 주의사항을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키워드광고 진행 전 주의사항


1. 주머니 사정에 맞는 예산을 설정하라.


2. 비싼키워드에 절대로 집착하지 마라.

3. 안정된 시장상황은 없다 끊임없이 분석하라.





■ 본인사정에 맞는 예산을 설정하라.



키워드광고는 기본적으로 입찰방식으로 진행되는 광고로


경쟁사보다 높은 가격을 지불하면 더 좋은 광고위치를 선점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바꿔말하면, 내가 진행하고자 하는 업종이 경쟁이 치열하다면 광고비 지출은


한도끝도 없이 늘어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이제 막 광고를 시작했는데 효과도 없이 비용만 지출된다면 심각한 일이 아닐 수 없죠.


해결책은 먼저 자신이 부담할 수 있는 규모의 예산을 책정해야 합니다.


첫술에 배부를 수는 없는 법! 가용가능한 예산 내에서 최적의 세팅을 찾아야 합니다.


광고예산의 확대는 반드시 효과를 보고 나서 진행되는 선순환 고리를 만드셔야 합니다.







■ 비싼키워드에 집착하지 마라.



업종에 따라 키워드의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경쟁이 심한 업종일수록 키워드 가격은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광고예산이 크지 않은 상황이라면, 과감히 비싼키워드는 외면해야 합니다.


보다 가격이 낮은 세부키워드의 사용으로 광고효과를 끌어내야 합니다.


물론, 업종특성 상 비싼키워드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업종들이 있습니다.


상황이 이렇다면 본인의 광고예산안에서 최대한 비싼키워드 개수를 조정하면서 진행해야 합니다.






■ 광고시장은 끊임없이 분석해야 한다.



현재는 물론 미래에도 안정된 광고시장은 존재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시시각각의 이슈와 변수에 따라 그 효과 또한 장담할 수 없습니다.


상황을 타개하는 가장 현명한 방법은 체계적인 분석 입니다.


일별,주별,월별 광고진행 및 효과에 대한 끊임없는 분석과 조정을 통해 최적의 상황을


만들어 가야 합니다. 






위에 언급한 3가지 주의사항의 경우 글로는 쉽게 써놨지만


실제 진행을 하다보면 개인이 감당하기엔 상당히 어려운 일 입니다.


 효과를 보기위해 진행하는 키워드광고로 인해 또다른 스트레스가 생긴다면 이또한 문제입니다.


본인이 정말 꼼꼼하고 분석을 즐기는 성격이 아니라면 


본인과 맞는 파트너사를 선정하는 것 또한 추천할 만한 방법입니다.


파트너사의 진행노하우와 경험 및 분석능력을 활용한다면 보다 손쉽게 효과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이 본인에게 맞는 지 판단하여 키워드광고 시장의 승리자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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