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마케팅세상

한눈에 보기쉽게 내 업체를 브랜딩하는 브랜드검색 본문

dreammkt/키워드마케팅

한눈에 보기쉽게 내 업체를 브랜딩하는 브랜드검색

최고 관리자 2016. 5. 3. 18:12
반응형




포털사이트에서 이런저런 검색을 하다보면 특정 브랜드 검색 시

기존의 검색결과와는 뭔가 다른 화면을 접하실 때가 있으실 겁니다.




< 브랜드검색 마케팅 예시 - 출처 네이버 >



위와 같은 화면 누구나 한번쯤은 보신적이 있으실 텐데요.

과연 어떤 형태의 마케팅이고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마케팅은 브랜드검색이라는 마케팅상품입니다.

이름 그대로 특정 브랜드 검색 시 검색결과에 해당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압축적으로 보여지게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검색


01. 어떤 형태의 마케팅인가?

02. 운영방법은 어떻게 되는가?

03. 어떤 효과가 있는가?






<출처 - 네이버>



step1. 브랜드검색은 어떤 마케팅일까요?


브랜드검색은 쉽게말해 자사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집약적으로 압축하여

해당 브랜드를 검색하는 사람들에게 보여질 수 있도록 구성된 마케팅방법입니다.

위 예시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자사 브랜드 대표이미지 부터 브랜드를 대표하는 서비스 또는 상품

이벤트정보, 브랜드안내, 브랜드명 등 한눈에 모든정보를 보여주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오해하시는 부분이 브랜드검색은 대기업만 진행하는 것으로 인식하시는데

사업자를 가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마케팅방식입니다.


진행방법의 경우 선결제 후 월간진행방식으로 운영방식에 따라 저렴하게 이용또한 가능한 광고입니다.




<출처 - 네이버>



브랜드검색의 경우 PC환경 또는 모바일환경 중 원하는 영역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으며

내 업체브랜드의 특성에 따라 pc와 모바일 모두 진행할 수도 있으며 한가지 형태로만 진행도 가능합니다.

pc보다 아무래도 지면이 작은 모바일환경의 경우 해당 부분을 보완하가 위해

총 2화면으로 구성되는 슬라이딩방식을 차용하고 있습니다.




<브랜드검색 구성  출처 : 네이버>



step2. 브랜드검색 운영방법


브랜드검색은 선계약 형태의 마케팅방식으로 특정 키워드를 미리 구매하여 월간 진행되는 구조입니다.

자사브랜드 키워드, 브랜드 주력상품 키워드, 업종 대표키워드 등 검색 시 브랜드검색이

보여지고자 하는 전체 키워드의 합산 조회량에 따라 금액이 차등 적용됩니다.





브랜드검색 진행과정


브랜드검색 구성 → 심의 → 이용료 결제 → 광고송출 (한달)





<브랜드검색 모바일환경 구성  출처 : 네이버>



송출되는 광고형태의 경우 2가지 디자인을 제공하여 원하는 형태구성이 가능합니다.

마케팅진행 중 상품 또는 서비스의 변경이나 수정사항발생 시 해당 내용은 언제든 수정이 가능합니다.





step3. 브랜드검색 마케팅 효과



브랜드검색의 경우 어떻게 이용하냐에 따라 다양한 목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내 업체브랜드가 상당한 인지도를 갖고 있다면 여러 매체나 채널을 통해 안내하는 수고를 덜 수 있으며

인지도가 부족한 업체브랜드에게는 보다 명확하게 브랜드에 대한 안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B to c 고객에게 판매가 주 목적인 브랜드라면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한눈에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을 구축할 수 있으며


B to B 기업간 상품재화 거래가 주 목적인 브랜드의 경우 자사 제공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별도 제안서 전달없이 인식할 수 있게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검색의 경우 검색결과 최상단에 위치하는 특성 상 자사 브랜드를 찾는 분들에게 보다

높은 신뢰도를 안겨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이 옛말이 가장 어울리는 마케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브랜드검색 전반에 대한 이야기로 꾸려보았습니다.

마케팅의 핵심은 보다 명확히 정확하게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에서부터 출발합니다.

이런 부분에서 본다면 브랜드검색은 가장 최적화된 형태의 마케팅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업체브랜드 규모와 비용은 얼마든지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겁부터 내실 필요는 없는 마케팅입니다.


보다 체계적인 브랜드로 인식되고자 한다면!!

찾아오는 고객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한다면!!


브랜드검색이 그 해답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