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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광고 효과적으로 하는 5가지 방법

최고 관리자 2015. 10. 28. 1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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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광고를 진행하건 하지않건 키워드광고를 모르는 분들은 없으시죠?


그만큼 이제는 대명사가 되어버린 키워드검색광고


오늘은 이 키워드광고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광고를 준비중이거나 원하는 만큼의 성과가 나오지 않아 고민인 분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었으면 합니다.





Step #1. 판매상품을 부각시킬 수 있는 시각적 효과품질을 높여라.



고객들이 사이트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는 화면에 대한 내용으로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입니다.


광고를 진행하는 단계에 있어 해당부분은 모두 완료가 되어있는 기본적인 사항이지만 성과가 낮을 경우 


바로 이 단계부터 점검을 해보셔야 합니다.


시각적으로 상품 및 화면구성으로 치부하기 쉽지만 좀더 깊이 들여다보면 


추후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광고 다각화 구성을 통해 성과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step #2. 고객이 관심가질만한 광고문구를 설정하고 타겟 키워드를 등록하라.



기본적으로 키워드광고는 제목 + 광고문구로 구성이 되어 


고객이 클릭 시 사이트로 이동되는 구조를 띄고 있습니다.


클릭이 발생할때 비용이 소진되므로 이해가 어렵거나 관련이 낮은 내용보다는


정확한 타겟과 관심사를 가진 고객이 접근할 수 있도록 정확하고 업체만의 장점을 살린 문구 전달이 중요합니다.



타겟 키워드란 키워드 등록을 뜻하며, 자사업체의 타겟이 되는 고객 수요에 부합하는


함축 및 연관 키워드를 발굴 , 확장하여 등록하여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는 마구잡이식 등록보다는 체계적인 구조를 설계하여 등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많은 키워드들을 명확한 카테고리로 분류하여 추후 관리의 편의성과 효율파악에 용이합니다.





step #3. 경쟁사보다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여 광고를 관리하라.



키워드광고의 특징 중 하나로 광고가 보여지는 업체 수를 한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광고가 보여지는 갯수 내에 포함되어야 하는 것이며, 순위에 따라 클릭량 , 비용 , 구매전환에


관한 성과가 상이하므로 이를 관리하기 위한 입찰관리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step #4. 비용절감을 위한 광고설정 최적화 , 효과증대를 위한 성과분석 최적화를 하라.



키워드광고는 클릭비용이 발생하는 특성 상 광고노출에 대한 세부설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일괄적으로 광고송출이 될 수 있도록 구성하되, 세부적인 조정을 통해 필요없는 비용의 소진을


방지해야 합니다.



광고진행이 시작되면 성과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리포트를 활용하여 필요없는 키워드 삭제, 순위 조정 , 전반적인 수정 등


수정과 보완을 통해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step #5. 광고결과를 인정하고 운영에 반드시 반영하라.



키워드광고는 어찌보면 클릭 -> 유입 이라는 굉장히 간단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고객 수요를 나타내는 척도로서의 역할로 훌륭하기 때문에


고객수요 부응여부를 바탕으로 한 성과를 서비스 및 상품 개선으로 연계시키는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간단히 작성한 내용이지만 실제 광고를 운영하고 구조를 구축하는 것은


하루아침에 쨘~! 하고 완성되는 것이 아닙니다.


광고진행을 통해 문제점을 보완하고 더 나은 개선점을 찾아 수정하는 것이 핵심이며


이는 키워드 등록 단계에서 구조화를 잘 구축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오늘 말씀드린 부분을 한번씩 점검해보시고 


키워드광고를 통해 모두 목표로 하고있는 성과를 달성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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