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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모바일광고로 모바일마케팅 고민 해결

최고 관리자 2015. 9. 22. 0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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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로 확장하는 모바일 영역과 더불어 모바일마케팅에 대한 니즈도 증대되고 있습니다.


기존 pc의 마케팅기법이 검색을 기반으로 진행되었다면, 모바일 영역은 타겟팅을 기반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내 업체에 가장 최적화된 타겟팅을 통해 유입은 물론 구매까지 해결할 수 있는 모바일마케팅은 무엇이 있을까요?


오늘은 그 해결책이 될 수 있는 카카오톡 모바일광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모바일광고의 경우 입찰방식을 차용하고 있습니다.


입찰방식이야 기존 마케팅상품에서 널리 쓰이는 방식으로 즉, CPC(클릭당과금) 형태 입니다.


광고소재가 보여지는 위치는 카카오스토리 소식피드 3~5번째 자연스러운 소식형태로 보여집니다.


기본적인 특징들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자면 텍스트와 이미지의 동시 노출, 요일, 시간대별 운영 가능 정도로


나열할 수 있습니다.





통상적인 마케팅상품들의 경우 클릭 시 이동되는 랜딩페이지의 경우 선택의 여지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카카오톡 모바일광고의 경우 총 4가지의 선택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1. 광고소재 클릭 시 업체 모바일 사이트 이동


2. 광고소재 클릭 시 모바일앱 설치페이지 이동(구글플레이 or 앱스토어)


3. 광고소재 클릭 시 플러스친구 추가 페이지 이동 (옐로아이디 운영하는 경우)


4. 광고소재 클릭 시 스토리채널 소식받기 페이지 이동 (스토리채널 운영페이지)


다양한 선택으로 반드시 모바일 사이트가 있어야만 진행이 가능한 타 마케팅상품에 비해


광고진행의 장벽을 최대한 없앤 구조입니다.


덧붙이자면, 위 4가지 기능 중 꼭 한가지 형태가 아닌 하나의 계정에서 4가지 모두 선택적으로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 또한 특징이자 모바일 환경의 다양성을 최대한 반영한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카카오톡 모바일광고이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최적화 타겟팅 기능입니다.


카카오톡 모바일광고를 진행하는 경우 진행업체에 맞는 타겟팅 구성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성별 / 연령 / 지역(시,도단위) / 취미 / 관심사 / 스마트폰 운영체계 (안드로이드,ios)


크게 6가지 카테고리 별 타겟팅과 세부 타겟팅을 통해 내 업체 특성과 목적에 부합되는


카카오톡 회원들에게 광고 소재를 보여지게 하는구조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아직 이해가 안되시는분들께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내가 운영하는 사이트가 20대 위주의 여성의류 쇼핑몰이라면


성별 : 여자 / 연령 : 20 ~ 30세 / 취미 : 패션/쇼핑 / 지역 : 전국


과 같은 형태로 타겟팅을 선택하여 마케팅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현재 포털사이트 검색량의 경우 모바일조회량이 일반 PC검색량을 3배이상 넘어서는 추세이고


모바일 영역의 확대는 날로 가속화 될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모바일마케팅에 대한 고민이 있거나 답을 찾으려 하시는 분들께는 카카오톡 이라는 모바일 최대


플랫폼 기반의 마케팅이 보다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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