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마케팅세상
페이스북광고 어떻게 해야 효과적일까 본문
페이스북광고를 통해 효과를 꾀하려는 분들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습니다.
직접하는 분들도 계실테고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는 분들도 계실것으로 사료됩니다.
페이스북마케팅에 있어 중점적으로 체크해야할 사항은 무엇이 있을까요?
최적의 페이스북광고 진행을 위한 체크리스트
01. 불필요한 광고비가 소진되고 있지는 않은가?
02. 유입인원 상태와 조건은 분석하여 타겟팅하는가?
03. 유저의 관심도 및 행동을 예측하여 유도하고 있는가?
크게 3가지요소가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으며 해당 부분에 대한 정확한
전략과 진행이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많은 사업주분들께서는 가게관리업무의 부담으로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고 계시는데요.
여기서도 반드시 체크해야할 부분들이 존재합니다.
페이스북광고 관리 맡기는 경우 체크리스트
01. 관리업체와 사업주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한가?
02. 주기적 진행사항 보고 및 상황별 유연한 대처가 가능한가?
03. 광고 진행 후 가시적인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가?
항상 강조하는 내용이지만 업체와 사업주간의 커뮤니케이션 부분은 매우 중요합니다.
시장상황 및 경기변동 등 다양한 이슈에 민감할 수 밖에 없는 환경에서는
성공필승법이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이 성공적인 광고진행의
단초를 마련할 수 있는 핵심입니다.
또한 광고진행 후 가시적인 성과부분도 놓쳐서는 안될 포인트입니다.
당장 매출이 껑충 오르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감지할만한 수준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느냐 입니다.
좋아요 숫자, 공유하기 숫자 등 눈으로 즉각 확인이 가능한 부분을 지칭합니다.
감지할만한 변화가 눈에 보이지 않는다면 이는 문제가 있다는 신호로
전반적인 점검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온오프 통틀어 매장을 소유하신 분들의 가장 큰 고민이 바로 홍보라 할 수 있습니다.
별 다른 홍보없이 손님이 몰리는 일은 유명회사 브랜드만이 가능합니다.
일부 악덕광고업체의 횡포와 속임수때문에
홍보에 대한 부정적 견해와 중요성을 간과하시는 분들이 상당수 있습니다.
단언하건대 손님을 맞을 준비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매장홍보이며
이는 매출로 직결되는 부분이기에 사업주라면 반드시 그 중요성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페이스북광고가 바로 그 목표실현을 위한 유용한 도구입니다.
효과적인 페이스북광고를 위해 먼저 하셔야 할 것은 정확한 타겟팅입니다.
내 매장에 최적화된 컨텐츠와 그 컨텐츠를 수용할 고객에 대한 타겟전략이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준비를 기반으로 매장 또는 상품 브랜드를 마케팅하게 된다면
아래와 같은 효과를 충분히 거두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광고 기대효과
01. 행동유도 기반전략으로 고객 및 지인들과의 정보공유
02. 정보공유 전략을 통해 가까운 사이간 직접적인 사용유도
03. 컨텐츠(게시글)의 파급력을 활용하여 전문영역 커뮤니티화 효과
효과적인 페이스북광고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꾸려보았습니다.
날로 커지는 SNS영역은 홍보에 있어 더이상 고려대상이 아닌 필수영역으로 변모한지 오래입니다.
다양한 매체 중 컨텐츠 파급력이 강한 페이스북광고
고민보다는 뛰어들어야 할 시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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