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마케팅세상
광고회사에게 좋은 광고를 제안받을 수 있는 방법 본문
광고를 진행하고자 하는 광고주라면
보통 광고전문회사로 이런저런 문의를 하기 마련입니다.
이야기는 한참 한것 같은데 막상 내 마음에 드는
흡족할 만한 답변을 주는 회사는 없고
무슨 광고회사가 이래!?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왜 이런일이 벌어지는 걸까요?
좋은 광고제안은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좋은 광고제안을 받고 싶다면?
01. 본인 업종 및 자사업체에 대한 정보를 먼저 소개하라.
02. 자사 업체의 현황과 광고희망 목표를 먼저 알려라.
좋은 광고제안을 원한다면 본인 업종 및 업체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라.
광고문의를 하는 대다수의 분들의 경우 앞뒤 없이 다짜고짜 광고제안을 달라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분명히 알아두셔야 할 점은 전문광고회사라고 해도 아무런 정보 없이 좋은 제안을 줄 수는 없습니다.
전문 업체이고 노하우가 있으면 알아서 그쪽에서 알아서 제안 줄 수 있지 않느냐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 이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온라인과 모바일에 존재하는 수많은 광고상품과 상황에 따라 실시간 변동되는 상황을
제안을 달라는 말 한마디에 모두 예측해서 광고주에게 최적화된 제안을 줄 수 있는 곳은 없습니다.
01. 광고주 업체가 다루는 서비스 또는 상품 특성 ( 방문 시 즉시 구매여부 , 고객상담 과정 필요 유무 , 벤치마킹 경쟁사 정보 등 )
02. 업체의 유통구조와 경쟁력 ( 제조 , 소매 , 도매 , 경쟁력 , 특성 등 )
03. 업체의 현재 상황 단계 ( 신생업체인지 정체현상이 발생하고 있는지 )
04. 업체의 광고진행 히스토리 ( 광고를 직접 진행하는지 맡기고 있는지 역할분담은 어떻게 하는지 등 )
05. 현재 진행하고 있는 광고에 대한 요약 ( 광고예산, 평균 CPC , 목표대비 효과 등 )
06. 광고를 통한 개선점과 목표점
같은 업종이라고 해도 업체별로 처한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광고제안을 요청하기 전 적어도 전달할 수 있는 정보는 최대한 수집해서 전달해야
광고회사는 광고주 업체를 빠르게 파악해서 좋은 제안을 줄 수 있습니다.
내 업체가 소규모이던 대규모이던 간에 좋은 제안을 받아 현 상황을 개선하고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고자 한다면 위와 같은 정보를 제공하고 광고제안을 요청하는 것이 올바른 발향입니다.
이런 과정 없이 광고회사 측 일방의 포트폴리오나 효과만을 내세운 감언이설에
현혹되어 결정한다면 분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좋은 광고관리와 제안은 광고주가 만들어 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단순히 광고관리회사를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정보를 전달하고 제안을 받는 과정에서
올바른 방향으로의 교육을 받는다라는 마인드의 견지하는 것이 현 상황을 발전시킬 수 있는
필수 요소라는 점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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