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마케팅세상
분양,상가투자,아파트,오피스텔 등 부동산광고는 어떻게 해야할까? 본문
최근 부동산에 관련된 문의가 증가하여 오늘은 부동산광고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로 꾸려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부동산하면 부동산중개업무를 떠올리시기 마련이나 자세히 들여다 보면
매우 세분화 되어있고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업종입니다.
거주목적의 부동산 전세,월세,매매 뿐만 아니라 사무실, 상가투자, 신축빌라, 오피스텔, 경매, 공매, 분양 등
다양한 세부 분야가 존재하며 그만큼 경쟁도 치열하게 벌어지는 업종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부동산 관련 업종에서 효과적인 광고집행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고민해봐야 할까요?
부동산 관련 업종 광고 체크리스트
01. 고객의 입장에서 매력적으로 느낄만한 스토리가 있는가?
02.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광고상품은 무엇이 있을까?
#1. 고객에게 매력적으로 보여질 스토리가 있는가?
부동산 업종의 경우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사항은 바로 고객이 원하는 바가 명확하다는 것 입니다.
전세집을 구하려는 사람은 전세집 정보를 알아보려 할 것이고 수익을 목표로 하는 사람은 상가투자나 분양정보에
관심이 있기 마련이죠. 즉, 각 분야에 해당하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업체만의 스토리가 필요합니다.
월세,전세를 예로 들어볼까요? 보통 낮은 중개료, 좋은 매물 다량 보유, 허위매물 없음 등의 내용은
부동산업체라면 어떤 업체이건 누구나 홍보수단으로 사용하는 요소들입니다.
즉, 차별화를 두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계약성사율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바로 업체만의 차별화된 스토리가 있어야 합니다.
이 스토리라는 건 뭘까요? 바로 고객의 입장에서 관심과 신뢰를 가질만한 컨텐츠 입니다..
관심을 유발하고 신뢰도를 쌓을 수 있는 컨텐츠란 딱 이거다 하는 정답이 존재하는게 아닙니다.
말그대로 우리업체가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장점을 부각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래 예시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
부동산을 찾는 고객은 제한된 시간 내 최대한 많은 매물을 보기를 희망하죠.
A라는 부동산 업체는 이런 점에 착안하여 직접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차량을 이용한 픽업시스템을
운영하고 고객이 이 서비스를 이용한 사례마다 사진촬영을 하고 사이트에 후기란을 새로 꾸립니다.
이 컨텐츠들은 계속 누적이 될것이고 누적된 컨텐츠는 업체만의 스토리로 만들어 집니다.
이렇게 구축된 다량의 컨텐츠는 처음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경험이 많고 많은 고객이 찾는 업체로
인식하게 해주어 신뢰도를 높이고 나와 유사한 고객사례들을 접하며 관심도 또한 유발할 수 있게됩니다.
자연스럽게 문의는 늘어나게 되고 실제 계약또한 늘어난 문의에 비례하는 결과로 이어지게 됩니다.
위의 예시는 단편적으로 소개해드린 예시이며
물론 스토리를 만들어내는 주제는 광고주체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2. 부동산광고는 어떤 광고가 효과적일까?
글 서두에 말씀드린 내용처럼 부동산 관련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은 그들의 목적이 뚜렷합니다.
이말은 즉, 직접 검색을 통해서 자신의 목적에 대한 정보를 찾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여기가 바로 부동산광고에 있어 핵심적인 부분이죠.
부동산 관련 광고를 하시려면 키워드검색을 활용하는 광고상품이 적합하다는 것 입니다.
조금더 확장을 해본다면 검색을 활용한 광고와 리마케팅까지 효과를 볼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일 수 있습니다.
2-1. 키워드 검색광고(N사,D사,G사)
대표적으로 키워드 검색광고와 블로그와 같은 바이럴을 활용한 마케팅을 꼽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광고의 경우 검색한 키워드의 검색결과에 업체에 대한 간단한 문구를 통해 고객유입을
유도하는 형태로 이루어집니다.
잠재고객이 정말 필요로 하는 문구를 사용한다면 좀 더 많은 고객의 유입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2-2. 바이럴마케팅(블로그,파워컨텐츠 등)
블로그나 파워컨텐츠를 활요한 마케팅의 경우 또한 검색을 활용한 마케팅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광고와 차이가 있다면 간단한 문구가 아닌 이미지와 장문의 구성으로 보다 세부적인 내용을
다룰 수 있다는 점이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색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검색결과를 보면 키워드검색광고 영역과 각종 블로그,뉴스,웹문서 등의
다양한 영역들에 수록된 정보도 같이 검색결과에 보여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영역들 중에 이미지와 글을 활용해 최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을 수 있는 영역이 바로 블로그영역입니다.
위에서 말한 업체만의 스토리 또는 사례들을 담기에도 적합하고 기타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정보를 전달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신뢰도 상승을 가속화하는 높은 광고효과를 노려 볼 수 있습니다.
2-3. 리마케팅 광고
배너형태에 기반을 둔 재유입 목적의 광고로 자사 업체사이트 방문 후 이탈 고객에게
배너이미지를 띄워 다시 유입을 안내 , 결제 및 계약가능성을 높이는 방식의 광고상품입니다.
이 광고가 왜 중요하냐고 물어보시는 분을이 많으신데, 그 이유는 고객의 기억력은 항상 짧게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부동산 관련 정보가 필요한 고객의 경우 검색결과를 통해 본 정보 또는 업체사이트를 다 방문해보기 마련입니다.
그렇다면 이 고객이 과연 검색을 해본 당일 모든 결제,계약을 진행할까요? 또한 본인이 방문한 모든
사이트 이름을 기억할까요? 그럴 가능성은 매우 희박합니다.
리마케팅 광고는 바로 이점에 착안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정보검색을 끝낸 잠재고객은
본인의 관심사 혹은 또다른 정보를 위해 서핑을 하게되죠.
이런 과정에서 이전에 방문한 부동산사이트의 배너가 다시 보여진다면
잠재고객은 이미 관심이 있던 상태이기 때문에 다시 들어와볼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결국 배너를 클릭해서 사이트로 들어옵니다. 이전에 와봤으니 뭔가 낯설지가 않겠죠.
두번째 방문에도 마음을 정하지 못하고 재이탈이 되더라도 1일,2일,3일 시일이 지나는 동안 배너는 계속 보여집니다.
이탈 및 재유입이 반복되는 이런 일련의 과정에서 잠재고객을 실제고객으로
전화시키는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 바로 이 광고의 역할이자 기대효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부의 말씀으로 끝맺음을 하고자 합니다.
부동산 관련 마케팅이나 광고의 경우 즉각적인 높은효과를 볼 수 있다는 말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현재 내 업체가 많은 방문자를 보유하고 소위 잘나가는 선두업체가 아닌이상 말이죠.
앞서 말씀드린 업체 스토리 구축의 경우에도 최소 한달이상의 누적기간이 필요합니다.
대량의 정보가 쏟아지는 상황에서 고객들도 많은 고민을 하기 마련입니다.
자사만의 강점을 살리며 진정성 있는 컨텐츠의 구축을 통해 고민에 빠진 고객들의
문제를 해결해준다는 마인드의 접근이 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P.S
글을 쓰다보니 일반 부동산광고에 관한 이야기가 주가 된것 같아서 아쉽습니다.
상가투자,분양,경매,공매 등 보다 전문적이고 시간적 제한이 있는 분야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별도로 말씀주시면 최대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 글을 끝까지 봐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dreammkt > 마케팅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회사에게 좋은 광고를 제안받을 수 있는 방법 (0) | 2016.06.21 |
---|---|
블로그를 활용하여 최근 트랜드에 맞는 효과 있는 광고 키워드 발굴하는 방법 (0) | 2016.06.14 |
쇼핑몰 운영 시 매출정도와 광고예산은 얼마가 적당할까 (0) | 2016.05.18 |
온라인광고 당장 해결가능한 문제부터 차근차근 해결하자 (0) | 2016.05.11 |
맛집식당 음식점은 어떻게 홍보를 해야할까? (0) | 2016.04.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