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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성공사례] 요양병원 지역 기반 최적화 광고마케팅 집행 사례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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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성공사례] 요양병원 지역 기반 최적화 광고마케팅 집행 사례

최고 관리자 2016. 9. 8. 1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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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꿈꾸는 마케팅 세상을 통해 진행된 실제 진행 사례로 특정 업체명과 브랜드는 도용방지 목적으로 기재되지 않습니다.



꿈꾸는 마케팅 세상 요양병원 광고 진행 사례


이번 마케팅 진행 성공사례는 병원업종 중 요양전문병원입니다. 

통상적으로 대규모 요양전문병원의 경우 수도권 외곽 또는 지방에 위치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인근 지역에서 요양병원에 관한 검색 및 정보를 알아보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병원에 대한 장점을 홍보하고 신뢰를 주는 것이 마케팅을 통한 제1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양병원의 특성 상 고령의 환자들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해당 환자들의 자녀들이 정보를 알아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또한 마케팅을 진행하는데 있어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과연 이번 사례에 소개될 요양전문병원의 기존 광고 마케팅의 문제점은 무엇이었는지, 어떻게 문제점을 해결하여 성공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 진행 사항 요약


업종 : 보훈처 지정 요양전문병원

마케팅 목적 : 병원홍보 및 신뢰성 확보

마케팅 기간 : 2016.02.17 ~ 현재

마케팅 예산 : 月 2,000,000 원

마케팅 운영 : 키워드 검색 광고 / 브랜드블로그 마케팅 / SNS 마케팅




꿈꾸는 마케팅 세상 진행 전 상황 


月 마케팅 비용 지출 : 3,800,000 원

진행 광고 상품 : 키워드 검색 광고 / 블로그 운영




마케팅 진단 및 문제점 분석


1. 지방 지역 병원임에도 불구 키워드 검색광고 전국지역 대상 광고진행

2. 불필요한 키워드 검색광고 사용 및 세팅 운영으로 광고비 낭비

3. 실제 고객대상 목적이 아닌 병원 관련 일방적인 홍보 컨텐츠로 블로그 운영

4. 마케팅 광고 전담 인력 및 감시 인원 부재




마케팅 문제점 개선 및 수정 진행


1. 병원 인근 주변 지역 중심 키워드 검색광고 송출 제한 지역 설정

2. 불필요한 키워드 일괄 삭제,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실속 키워드 신규 세팅으로 광고비 대폭 절감

3. 고객의 입장에서 요양병원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 및 신뢰도 상승 목적 전문 컨텐츠 제작 및 공식 브랜드블로그 운영

4. 공식 블로그 제작 컨텐츠 SNS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채널) 연동으로 홍보 채널 다각화

5. 마케팅 진행 사항 주별 보고 시스템 구축으로 주기적인 마케팅 상황 점검 및 수정







꿈꾸는 마케팅 세상 진행 코멘트


해당 요양전문병원 마케팅 진행건의 경우 기존 타 광고사를 통해 마케팅 전권을 위임하여 진행하던 업체였습니다. 해당 광고사의 잘못된 키워드 세팅무성의한 관리로 쓸데없는 비용이 대량 소진되고 있었고 관리받고 있던 블로그 또한 공식 블로그라 하기도 민망한 수준으로 관리되고 있어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었습니다.

문제를 뒤늦게 인식한 병원 관계자의 컨설팅 요청에 꿈꾸는 마케팅 세상각 항목별 문제점 분석과 진행 추천 마케팅 제안을 통해 기존 문제를 전면 수정하여 정상적인 마케팅 진행이 가능하게끔 조치한 사례입니다.

요양병원의 특성 상 접근성과 신뢰성 확보 목적으로 병원브랜드 홍보 및 세부항목별 전문성 강조에 초점을 두고 검색을 통해 정보를 찾는 분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높은 수준의 전문정보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둔 마케팅을 진행한 결과 기존 지출하던 광고비용은 줄이고 효과는 높인 사례입니다.






요양병원 등 특수 병원의 경우 마케팅 진행에 다각적인 요인을 고려하여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다 효율적이고 전문성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마케팅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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