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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성공사례] 여성신발, 구두 쇼핑몰 정확한 마케팅으로 매출 상승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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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성공사례] 여성신발, 구두 쇼핑몰 정확한 마케팅으로 매출 상승

최고 관리자 2016. 9. 9.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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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꿈꾸는 마케팅 세상을 컨설팅을 통한 실제 광고 진행 사례로 업체명 및 브랜드명은 도용방지 목적으로 기재되지 않습니다.



 꿈꾸는 마케팅 세상 광고 진행 사례


이번에 소개드릴 마케팅 성공사례는 쇼핑몰 입니다. 해당 사례 업체는 여성패션잡화인 신발, 구두를 판매하는 쇼핑몰로 현재까지 꿈꾸는 마케팅 세상과 함께 광고 마케팅을 진행해오고 있는 업체입니다. 쇼핑몰의 경우 N사 키워드 검색광고부터 시작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과도한 경쟁으로 비용대비 매출발생이 어려워 실패로 이어지기도 쉬운 업종이기도 합니다. 과연 쇼핑몰 운영에 있어 어떤 문제점이 있었는지 어떻게 문제를 극복하여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했는지 지금부터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 진행 사항 요약


업종 : 여성 쇼핑몰 (신발, 구두 등 패션잡화)

마케팅 목적 : 쇼핑몰 매출 증대

마케팅 진행 : 2015.4.18 ~ 현재

마케팅 예산 : 月 5,000,000 원

마케팅 상품 : 키워드 검색광고 / 언더 마케팅 / 리마케팅 / 체험단 마케팅




꿈꾸는 마케팅 세상 컨설팅 전 진행상황


月마케팅 비용 지출 : 1,000,000 ~ 1,500,000 원

매출 발생 : 月 7건 내외

마케팅 상품 : N사 키워드 검색광고




마케팅 진단 및 문제점 분석


1. 신생 쇼핑몰임에도 불구 주변의 말만 듣고 계획없이 N사 키워드 검색광고 진행

2. 고가 키워드 위주 세팅으로 광고비용 대비 효과 없는 진행

3. 쇼핑몰 상품 디스플레이 정돈 없이 진행

4. 마케팅 진행 및 결과 체크 솔루션 부재

5. 계절 시즌 준비 및 기획 부재




문제점 개선 방향


1. N사 키워드 광고


저비용 고효율 키워드 발굴

광고 제목 및 문안 변경 

광고마케팅 분석 시스템 도입

시즌 별 세부 전략 설정 및 대응 전략 수립

PC , 모바일 별도 전략으로 영역별 별도 마케팅 진행


2. 쇼핑몰 구성


가격대, 판매수량 고려 상품별 디스플레이 조정

쇼핑몰 활성화 전략 수립 및 시행


3. 언더 마케팅


최소 단가로 쇼핑몰 유입인원 최대 확보

브랜드 홍보 및 공격적인 마케팅 진행


4. 리마케팅


방문 후 이탈 고객 재유입량 증대


5. 체험 마케팅


자사 업체 및 시즌별 상품 홍보 목적

실제 구매후기 및 리뷰 기반 업체 신뢰도 확보






꿈꾸는 마케팅 세상 코멘트

신생 쇼핑몰의 경우 최초 진입 시 기존 규모를 갖춘 업체들과의 경쟁이 불가피 하기 때문에 해당 업체들이 진행하는 마케팅을 동일하게 진행하는 경우 인지도 및 자금문제로 효과를 거두기 전에 먼저 쓰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쇼핑몰 특성 상 필수적으로 사용해야하는 광고를 제외할 수는 없지만 보다 세심한 관리와 전략으로 최대한 오 소진되는 비용을 줄이고 광고수익률을 점차 올려가는 과정이 운영의 흥망성쇄를 결정하는 요인입니다. 이 과정에서 많은 쇼핑몰 업체들이 마케팅 성과가 나타나는 기간을 기다리지 못하고 이탈 또는 폐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부의 말씀을 드리자면 이미 포화에 가까운 경쟁이 발생하는 업종이기 때문에 2~3개월 이상의 성장 기간은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이번 사례의 업체의 경우에도 초기 운영상의 어려운 부분이 많았지만 꿈꾸는 마케팅 세상과의 상호 긴밀한 협의와 신뢰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루어 낸 사례입니다.






이제 막 쇼핑몰을 시작하셨거나 마케팅 비용 대비 효과가 정체되어 있어 해당 고민을 해결할 방법을 찾으신다면 언제든지 꿈꾸는 마케팅 세상의 문을 두드려 주시기 바랍니다. 정확하고 체계적인 솔루션과 다년간의 성공사례를 이룩한 노하우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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