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마케팅세상

마케팅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 본문

dreammkt/마케팅이야기

마케팅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

최고 관리자 2017. 4. 3. 09:00
반응형



오늘날 마케팅이란 단어는 상당히 친숙게 느껴집니다.

마케팅에 대한 관심은 갈수록 높아지나 사람마다 이해하는 마케팅에

대한 개념은 다르기 마련이죠. 때문에 항상 이런 의문이 발생합니다.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판매, 시장조사, 데이터분석, 상품개발, 광고, 홍보 등

마케팅에 대해 위에 나열된 것들로 대답하는 사람들이 다수입니다.

자신의 생각이나 경험에 비춰 유추할 뿐 뚜렷하게 알지 못한다는 것이죠.



경영자가 마케팅이 중요하다고 아무리 목소리를 높여도

직원들이 마케팅에 대해 각기 다른 이미지를 떠올린다면

마케팅에 대한 논의나 방향설정이 어긋나기 마련일테고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 또한 이루어질 수 없기 마련입니다.


그렇다면 마케팅이란 어떤 활동을 말하는 걸까요?


마케팅이란 단어를 보면

Market + ing

시장은 고객의 수요에 의해 생성되기 때문에

고객 + ing

즉, 고객의 지속성을 의미합니다.




경제가 성숙해지고 기업간 경쟁이 치열해 지면서 오늘날의 기업은

새로운 고객을 창조하는 활동에 역점을 두게 되었고 나아가 새로운 고객을 지속적인 고객으로 유지하는 활동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상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한번 판매하는 것으로 끝나는게 아닌

새로운 고객에게 두번, 세번 혹은 그 이상 자가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판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현대의 마케팅을 한마디로 정의하면

고객을 창조하고 유지하기 위한 활동

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 내 업체에 적합한 전략적인 마케팅을 진행해야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된 마케팅을 진행하고 싶으신가요?

기존 마케팅으로 아무런 효과도 보지 못하셨나요?


함께 고민하고 성장할 수 잇는 마케팅 파트너를 찾으신다면

언제든지 말씀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