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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마케팅 콘텐츠 정확한 목적이 있어야 매출 상승 본문
이미지, 영상 등 마케팅 컨텐츠는 그 목적에 따라 내용과 형태가 달라지게 됩니다. 해당 콘텐츠를 사용하는 목적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해당 목적에 적합한 내용과 형식을 제작 및 사용하는데 고민을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광고 마케팅 콘텐츠의 목적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오늘은 콘텐츠가 수행하는 역할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 콘텐츠의 목적
기업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이끌어 낸다.
컨텐츠를 통해 유입량을 늘린다.
유입과 동시에 전환을 목적으로 한다.
Step 01. 브랜드 인지도 상승
광고 마케팅 콘텐츠는 기업의 브랜드를 알리는 목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브랜드 홍보 목적의 콘텐츠는 매출을 높이는 역할이 아닌 최대한 많은 이들에게 브랜드 콘텐츠를 보여주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콘텐츠는 매우 자극적이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형태로 제작되어야 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Step 02. 콘텐츠를 통한 유입 확대
기업 홈페이지 및 사이트 방문을 이끌기 위해서는 콘텐츠를 열람하고 기업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이득' 을 제공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더보기, 자세히보기,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등등 방문을 유도하는 방법으로 정보 제공 형태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Step 03. 최종 목적은 전환
광고 콘텐츠의 최종 목적은 전환입니다. 통상 서비스 또는 정보 이용을 목적으로 하는 고객에게 콘텐츠를 통해 유입을 이끌고 적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유입과 동시에 전환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보통 서비스 이용 목적의 고객은 주로 검색을 통해 정보를 찾기 때문에 검색광고, 블로그, 카페 등의 검색결과에 콘텐츠를 송출하는 형태로 목적을 수행합니다. 특정 부품, 정보, 맛집을 찾는 사람들을 떠올리면 이해가 쉬우실 겁니다.
그렇다면 서비스 이용이 목적이 아닌 사람들에게는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요? 자극적인 콘텐츠로 유입을 이끌어 냈다 하더라도 고객에게 설득을 하지 못한다면 곧바로 이탈로 이어집니다. 떄문에 마케팅 콘텐츠에 자극성과 설득의 요소를 적절히 배치하여야 합니다.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일반적인 형태는 고객에게 흥미를 유발하여 참여를 이끌어내고 혜택 제공을 통한 가입, 최종적으로 구매 조건을 제시하여 결제까지 이르는 구조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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