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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마케팅이 효과가 가장 좋을까요?

최고 관리자 2017. 5. 3. 1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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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마케팅이 효과가 좋은가? 하루에도 수차례 같은 질문을 받습니다.

마케터라면 응당 이런 질문에 해법을 제시해야 하지만 답변을 하기란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 원인은 질문이 내포하고 있는 의미가 너무나 많기 때문인데요.


마케팅 효과는 매우 상대적이라는 특성이 있습니다. 같은 마케팅이라고 하더라도

업종마다 적합성와 효과가 굉장히 다른 결과로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딱 잘라 효과 좋은

마케팅이 뭐냐 라는 질문에는 선뜻 답을 하기 어려운 이유입니다.







업체상황, 가격 정책, 서비스 항목, 업종 특성 등 마케팅 전략설정을 위해 필수적으로

고려하고 분석해야 할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정상적인 광고마케터라면 광고주에게

다양한 질문을 통해 현황 체크와 방향을 설정하게 됩니다.


이런 과정에서 간혹 광고회사면 알아서 해줘야지 뭐 이렇게 많이 물어보나

와 같은 반응을 보이며 일반적으로 상담을 중단하는 일이 있는데


효과적인 마케팅을 찾기 위해서는 전문 광고회사에 문의를 하는 경우

업체 상황, 가격 정책, 업종 특성 등 효과적인 마케팅을 찾기 위해

반드시 고려하고 분석하는 과정 없이 광고회사에 질문을 던지자마자 해법을 제시해준다거나

특정 마케팅 진행을 합리적인 이유없이 추천한다면 

전문 지식이나 노하우가 없는 업체로 봐도 무방하기 때문에

그런 업체의 말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효과 좋은 마케팅이란 광고주의 마케팅 목적, 효과에 대한 정의 (단기성과, 장기성과), 판단 시점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협의해 가는 선행 과정이 있어야 발현될 수 있습니다.


이런 과정이 없다면 마케팅으로 효과를 보기란 불가능에 가깝다는 것이 필자의 의견입니다.

무조건 매출올려준다, 효과좋다 라는 말로 일방적으로 걸려오는 광고회사 전화에 혹 해

진행한 마케팅의 끝이 그리 좋은 예가 없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효과 좋은 마케팅을 찾는 것은 즉, 함께 고민하고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찾는 것과 같습니다.


마케팅을 찾고 있는 사업주 분들이라면 최대한 많은 정보를 공유하며

소통을 통해 현실적인 조언과 제안을 받아 효과적인 마케팅으로

가는 계단을 밟아 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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