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마케팅세상

쇼핑몰 제작 비싼 비용들이지 말고 스토어팜으로 시작하세요 본문

dreammkt/마케팅정보

쇼핑몰 제작 비싼 비용들이지 말고 스토어팜으로 시작하세요

최고 관리자 2017. 9. 29. 12:05
반응형



온라인 상에서 물건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쇼핑몰을 제작하거나 오픈마켓에 입점하여 판매를 하거나 블로그나 개인 매체를 통해서 여러 방법들이 있습니다. 이런 많은 방법중에 오늘 이야기할 내용은 스토어팜에 대한 내용입니다. 


스토어팜이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오픈 쇼핑 플랫폼으로 가입 및 개설 절차가 쉽고 스토어팜 개설 시 자동적으로 네이버쇼핑에 입점이 되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개설하는 쇼핑몰에 비해 운영에 수반되는 추가 비용에 대한 부담(쇼핑몰 호스팅/도메인 비용, 카드결제사 이용요금) 이 거의 없고 N페이 등 소비자 입장에서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점으로 최근 스토어팜을 이용하시는 판매자들이 많아지고 있어 이번 시간은 스토어팜에 대한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쉽고 간편한 운영




간편함과 편리함은 스토어팜의 최대 장점으로 꼽을 수 있는 요소입니다. 가입 및 입점이 회원가입 정도 수준으로 쉽고 판매부터 정산,배송관리 및 고객관리까지 누구나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입니다.


운영 가격적인 부분을 본다면 통상적으로 쇼핑몰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주소도 기간제로 구매해야하고 카드결제를 위해서 PG사에 비용도 지불해야 합니다. 스토어팜은 이런 부분에 대한 과금이나 부담이 없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일반 오픈마켓의 경우 판매 수수료가 5~10% 이상 들어가는데 비해 스토어팜은 2%대로 상당히 낮습니다. 물론 추후에 변동이 있을지 없을지 장담은 할 수 없지만 현재로서는 사업주에게 굉장한 메리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02. 네이버쇼핑 자동 입점




스토어팜을 개설하셨다면 어떤 업종이던간에 자동적으로 네이버쇼핑에 입점이 됩니다. 국내 검색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플랫폼에서 판매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03. 일반 쇼핑몰과 차이없는 구성






위 이미지들은 실제 현재 운영되고 있는 스토어팜 입니다. PC와 모바일 버전을 모두 지원하며 최대한 간결한 구성으로 꾸릴 수가 있습니다. 상품 상세페이지의 경우 일반 쇼핑몰이나 오픈마켓과 차이 없이 구성할 수 있습니다. 업종별 업체만의 특징을 살려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존 쇼핑몰이 있거나 오픈마켓에 입점하여 판매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 추가로 스토어팜을 개설하시는 경우라면 기존 사용하던 이미지를 그대로 붙여넣어 간편하게 구축할 수도 있습니다.






04. 네이버광고 연동으로 매출 증대




 




위 이미지는 네이버쇼핑 내에서 쇼핑검색광고를 통해 광고를 진행하는 업체입니다. 작년에 N사에서 출시한 쇼핑검색광고를 통해 네이버쇼핑 영역에서 광고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쇼핑검색광고가 뭔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http://dreammkt.tistory.com/71 를 먼저 확인해주세요.


스토어팜을 이용하여 해당 광고를 진행하게 되면 스토어팜의 품질이나 점수에 관계없이 가장 먼저 고객들에게 보여질 수 있습니다. 상단 이미지에서 i광고 라는 배너가 붙은 상품들이 현재 광고를 이용하고 있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즉각적으로 상품이미지와 설명을 보여주는 형태이기 때문에 매우 높은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실제 업체 진행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9월 23일까지는 광고 없이 진행하였고 9월 24일 오후 3시부터 9월 27일 오후 4시까지 광고를 집행하였습니다.


광고효과


2017.09.25 - 광고비 : 80,000원 / 매출 : 415,990 원

2017.09.26 - 광고비 : 270,000원 / 매출 : 1,981,160 원

2017.09.27 - 광고비 : 300,000원 / 매출 : 2,455,190 원


총합 - 총 광고비 : 650,000원 / 매출 : 4,852,340 원


보통 쇼핑몰의 경우 광고비 대비 200~300% 매출이 발생하는 것을 평타 이상이라고 하는데 해당 업체는 800% 이상의 효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출 자체만으로 평가한다면 현존 가장 강력한 도구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스토어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처음 쇼핑몰을 운영하시고자 하시는 분들 또는 기존 쇼핑몰에 추가로 판매 채널을 개설하시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스토어팜이 가장 최적화된 쇼핑몰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토어팜 또는 쇼핑검색광고 관련한 문의사항이나 요청사항이 있으신 경우 언제든지 상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