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마케팅세상

키워드 검색광고 대행사 선정 시 고려해야 할 점 본문

dreammkt/마케팅정보

키워드 검색광고 대행사 선정 시 고려해야 할 점

최고 관리자 2017. 10. 18. 02:00
반응형




광고비 집행 지출 비용 유무에 관계없이 대행사를 통해 검색광고를 진행하는 경우 대행사보다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부분이 바로 내 업체의 광고담당자입니다. 운이 아주 좋아서 좋은 담당자를 만나게 된다면 좋겠지만 실제로 돈을 쓰는 일에 운을 너무 믿으면 안되겠죠? 그럼 어떻게 좋은 담당자를 가려낼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업종 경력 및 운영 경력

쉽게 말해 광고주의 업종에 속한 업체의 광고 진행 이력 유무를 뜻합니다. 업종 경력이 있다면 기본적인 현황과 세부적인 포인트를 파악하고 있을텍 이는 키워드 발굴이나 검색광고 관리에 유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02. 담당자 역할

광고대행사의 담당자는 크게 광고주 영업에 치중하는 담당자와 광고주 계정 관리를 맡는 담당자 두 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영업보다는 관리 위주의 대행사를 선택하시는 것이 더욱 꼼꼼하고 세세한 관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통상 관리 위주의 회사는 아웃바운드가 아닌 인바운드 형태로 진행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지금 광고를 진행하라는 전화를 받는 중이시라면 해당 회사는 영업에 비중이 더 높은 대행사라고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03. 광고 운영 전략

키워드는 몇개 정도 세팅할 것인지

메인키워드와 세부키워드의 비율은 어느 정도로 맞출 것인지

광고 입찰은 어떻게 할 것인지

매체 / 지역 / 시간대 별 전략은 있는지

광고주에게 실무적인 조언을 하는지


위에 열거한 내용에 대한 전략이 준비되어 있느냐를 반드시 살펴보셔야 합니다. 업종과 업체성향에 맞는 방향으로 전략을 수립하고 체계적으로 관리 및 대응이 가능한 대행사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매출 및 성과 발현을 단축시키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떄문입니다.





검색광고를 어떻게 할지 모르겠다, 체계적인 관리를 받고 싶다, 매출을 올리고 싶은 욕구가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업종별 다양한 노하우와 체계적인 관리를 기반으로 성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