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마케팅세상
명확한 마케팅 목적 설정의 중요성 본문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은 온라인을 통해 진행하는 마케팅을 어떤 목적으로 진행하시나요?
어쩌면 모두가 같은 목적일 수도 있습니다. 바로 매출증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모두 같은 목적을 갖고 마케팅을 진행하지만 바로 매출로 이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으시죠?
왜 그럴까요?
마케팅을 진행하는 업체는 광고형태나 상품에 따라 체크해 보셔야 할 것들이 존재합니다.
이 체크사항들을 명확히 견지하고 현 상황에서 어떤 사항을 적용하는 것이
매출로 이어지는 기간을 단축시킬 가능성이 높은지 파악해서 마케팅 목적을 수립해야 합니다.
이런 체크여부가 없다면 내가 가는 방향조차 가늠하지 못한채 노를 젓고 있는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마케팅의 목적을 수립하기 위한 체크사항들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 직접적으로 매출발생이 원활한 경우
마케팅을 통해 광고를 내보내기만 했을때, 바로 매출로 직결되는 결과가
나오는 상황이라면, 조금 더 과감히 여러 마케팅 상품을 믹스하여 운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매출 상승을 위한 유입량 증가
즉각적인 매출연결이 발생하지 않는다 해도 추후 매출규모를 늘리기 위한
사이트 유입량 증가 목적으로 마케팅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을 통한 마케팅이 이를 뒷받침 하는 예로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을 통해 유입량과 성과의 상관관계를 보면 구매전환비율이 낮은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의 경우 추후 PC 를 통해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 전체적인 시야로 본다면
매출규모를 늘릴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행사 이벤트를 통한 자발적 참여자 모집
구매를 통한 방식이 아닌 행사 , 증정 이벤트 방식의 홍보로
잠재고객과의 접점을 넓히는 목적의 마케팅입니다.
최근 높은 파급력의 SNS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대두되는 상황에
이벤트 참여형 목적의 마케팅을 통해 자연스럽게 SNS 영역에 홍보를 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 DB확보
상품의 객단가가 일반업종보다 많이 높은 업종이라면
자발적 결제보다는 상담을 통한 신뢰확보 후 구매유도가 바람직 합니다.
약간의 관심이 있는 고객을 우선 확보 목적을 마케팅(CPA) 을 진행한 뒤
구매부분은 상담원의 역량에 맡기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신상품 홍보
기존 판매상품이 아닌 특정목표 또는 이전과 다른 성격의
상품을 출시한다면 무엇보다 먼저 고객에게 인지시키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고객이 해당 상품을 인지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타겟형 광고(키워드광고,카카오톡광고) 가 효과를 거두기 어렵습니다.
인지의 목적으로 배너형 광고의 진행이 가장 적합합니다.
◆ 브랜드 홍보
고객입장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가격비교를
거치는 상품의 경우 브랜드이 파워는 상대적으로 가격보다 힘을 발휘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반대의 경우 즉, 상품을 구매하는 시점에 브랜드를 따지는 상품의 경우(ex:대리운전)
브랜딩 목적의 광고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추가적으로 업계 점유율을 높이려는 목적이라면 타겟광고 수준에서
브랜딩 마케팅을 병행해야 합니다.
이와 같이 마케팅을 진행하기 전이나 새로운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할 때
또는, 매출증대에 대한 성과가 만족스럽지 않을 경우
위에 열거한 6가지 형태에 마케팅 목적을 비교하여보고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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