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마케팅세상

네이버쇼핑순위와 마케팅 효과 본문

dreammkt/마케팅정보

네이버쇼핑순위와 마케팅 효과

최고 관리자 2015. 10. 8. 11:39
반응형





상품구매를 위해 검색을 하다보면 네이버쇼핑 영역을 누구나 한번쯤은 보게 됩니다.


상품별 가격비교부터 판매자별 상품평까지 한번에 파악이 가능한 구조로


해당 영역의 정보를 구매 시 활용하는 소비자들 또한 매우 많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소비자들이 많이 활용하는 영역에서


내 업체 또는 업체상품이 타업체들 보다 높은 순위에서 소비자들에게 보여진다면 어떨까요?


오늘은 네이버쇼핑(구 지식쇼핑)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네이버쇼핑의 구조는 이렇습니다.


구매를 위한 소비자가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는 경우 검색결과에


해당 키워드와 연관있는 상품과 관련된 가용한 모든 정보를 제공합니다.







인기상품부터 인기브랜드별 카테고리는 물론


상품별 최저가격 및 판매몰 별 가격비교정보까지 제공되어


소비자의 구매활동를 최대한 편리하게 지원하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이런 영역에서 보다 높은 순위를 선점하게 된다면


업체 및 상품의 인지도는 물론 판매량또한 수직적으로 상승하리라는 것은 필연적 결과이겠죠.






기업 인지도 및 신뢰도 상승과 판매량 증대라는 측면에서 보자면


네이버쇼핑영역에서 보다 높은순위의 선점은 엄청난 마케팅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2015년 중순부터 지속되는 불경기의 여파로 돌파구가 시급한 분들에게


전환점으로 삼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는 매력적인 마케팅영역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