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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광고와 리마케팅 광고믹스를 통해 효율을 높여보자

최고 관리자 2016. 1. 13. 1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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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꿈꾸는 마케팅세상입니다.


그간 포스팅을 통해 개별적인 마케팅상품 및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면


오늘은 광고와 광고를 섞은 마케팅믹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그 첫번쨰 시간은 키워드광고(검색광고)와 리마케팅을 믹스한 형태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키워드 광고야 워낙 온라인광고의 대표격인 상품이라 굳이 기본개념에 대해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하면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특정 키워드로 검색 후 나타나는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가장 먼저 보여지는 광고로 검색광고라고도 합니다.




<키워드 광고 예시 화면 >





리마케팅 광고란??


리마케팅 광고 기본 개념 구경가기(클릭)




두 상품에 대해 이제 알았다면 본격적인 이야기를 시작해볼까요?


광고 상품의 기본 성격을 보자면 키워드광고는 굉장히 좁은 범위의 타겟형 광고입니다.


필요한 정보를 위해 또는 상품구매를 위해 키워드를 검색하는 이용자들에게만 광고가 보여지기 때문이죠.



리마케팅 광고는 보다 넓은 범위의 타겟형 광고라 할 수 있는데요.


어떤 방법을 사용하던 한번 자사 사이트에 유입된 이용자를 따라다니며 광고를 송출하고 재유입을 유도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 두가지 광고상품을 함께 운영한다면 어떤일이 벌어질까요?


정답은 순환구조의 마케팅이 가능해 진다는 것 입니다.





자사가 서비스하는 상품에 대한 구매의사가 있는 고객은 가장 대중적인 방법인 검색을 통해 정보를 얻고자 합니다.


포털사이트를 통해 키워드를 검색하고 보여지는 키워드검색광고로 사이트에 방문하게 됩니다.


하지만, 여타 많은 업체들이 그렇듯 한번 방문해서 바로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자사 사이트에서 이탈한 방문객들은 좀 더 많은 상품정보를 찾기 위해 여기저기 이동하게 됩니다.


대다수의 이용자들이 그러하듯 당일에 구매결정을 하지 않습니다.


다음을 기약하고 고민에 빠진 상태로 이런저런 개인적인 용도의 인터넷 서핑을 하게 됩니다.


안타깝지만 대부분의 방문객들은 이런 행동을 하게 되죠. 그럼 이런 이탈고객을 그냥 놓쳐야 할까요?



이 지점에서 리마케팅 광고의 개입이 불씨를 살리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예를들어 실시간 검색어에 있는 최신 정보를 열람하기 위해


이용자들은 기사,블로그,커뮤니티,지식인 등 다양한 매체에 접근하게 됩니다.


해당 정보에 도달하였을때 이용자들은 방금전 자신이 보았던 상품 또는 사이트의


정보를 알려주는 배너를 보게 됩니다.


하루, 이틀, 1주 ... 한달이 지나도 이용자가 가는 곳마다 해당 정보가 따라다닙니다.


재방문을 통해 구매를 유도하는 리마케팅 광고가 활성화 되었기 때문이죠.






리마케팅 광고는 구매의사가 있는 방문고객에게 지속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구매의사가 있는 이용자의 기준에서 보면 


단순히 사이트에서 1번 접한 정보보다는 지속적으로 여러번 접한 정보를 선택할 확률이 높습니다.


단순히 키워드광고로만 마케팅을 진행한다면 이탈 고객을 그냥 보내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렇듯 키워드광고를 통한 유입인원에게 지속적인 리마케팅 광고를 보여주는 순환 구조 형태는


구매확률을 높이는데 있어 매우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입니다.



2016년 현재 대한민국은 모두 입을 모아 불황이라고 하는 상황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단일방식의 마케팅은 갈수록 높은 효과를 보기 어려워 지고 있습니다.


또한 비수기라고 손을 놓고 있는다면 성수기에도 상황은 크게 개선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일 수록 광고믹스를 통해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장기적인 마케팅에 대해 고심해봐야 할 때입니다.



광고믹스를 주제로 한 첫번째 시간은 여기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더욱 유익한 다음 포스팅을 통해 만나뵙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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