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마케팅세상
추석 대목 관련 업종 마케팅 추천방법 본문
3주정도 후면 민족의 명절 한가위입니다.
추석대목을 맞아 다양한 업종에서 추석선물 판매에 열을 올리기 시작하는 시점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보다 도움이 될 수 있는 즉각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을 추천드릴까 합니다.
수많은 마케팅방법이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PC와 모바일 각각 검색에 기반을 둔 방법에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PC 검색 시 볼 수 있는
이전에도 소개해드렸던 쇼핑검색어 영역입니다.
추석선물로 많이 이용되는 음료와 가공식품 카테고리가 보여지며
검색결과에서 가장 먼저 보여지는 영역으로 해당 카테고리를 활용한다면
단기간 높은 주목도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임에 틀림없습니다.
해당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키워드검색 시 모든 검색결과에 보여지는 부분이 가장 장점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모바일 검색 시 보여지는 모바일 통합검색 입니다.
모바일 상에서 이루어지는 검색에 특화된 영역으로
검색결과 전면에 보여지는 대표이미지 및 제목문구는 물론
해당 게시글 클릭 시 세부적인 상품내용을 전달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인 방법입니다.
PC에 비해 3배이상 조회량이 높은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을 활용한다면
보다 많은 분들에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위에 소개드린 두가지 마케팅방법의 경우 공통적으로
번거롭지않고 빠른시일내에 최대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검색 시 즉각적으로 보여진다는 메리트에 집중한다면 보다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추석을 앞둔 현재 마케팅방법을 찾지 못해 고민이거나 추가적인 마케팅이 필요하신 경우
한번쯤 고려해 보실 만한 추천 마케팅 방법이었습니다.
'dreammkt > 마케팅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확한 마케팅 목적 설정의 중요성 (0) | 2015.10.29 |
---|---|
광고비용이 부담된다면 저비용 고효율 아이커버 리타게팅 (0) | 2015.10.16 |
네이버쇼핑순위와 마케팅 효과 (0) | 2015.10.08 |
온라인광고 진행 시 점검사항 (0) | 2015.06.26 |
마케팅 진행 시 타겟팅의 중요성 (0) | 2015.06.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