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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개념 모바일 키워드 검색광고 카카오 프리미엄링크M 살펴보기

최고 관리자 2016. 9. 20. 1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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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링크M 베타광고?


다음,네이트에 송출되는 광고로 모바일 검색결과에 많이 검색하는 검색패턴을 반영한 형태로 나타내는 키워드 검색광고입니다. 2016년 10월 오픈을 앞두고 현재 특정업종(대출,보험,자동차)에 베타형태로 한정된 진행이 가능합니다.

기존 프리미엄링크 광고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이해하시는게 가장 적합하며 과금형태는 이전과 같이 CPC 입찰과금방식과 동일합니다. 검색 패턴을 반영하여 보여진다는 것이 메리트이며 보다 다양한 사용자의 유입을 이끌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 광고입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구성


위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기존 키워드 검색광고보다 많은 컨텐츠를 담을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검색 이용자의 다양한 니즈를 일정부분 충족할 수 있고 주목도 면에서도 개선된 구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양한 광고 목적 및 개별 유입 링크 제공


광고 확장이라는 컨셉으로 자사 서비스의 종류별, 목적별 구분하여 등록이 가능하며, 광고 클릭 시 상품 및 서비스별 별도 페이지 바로가기가 지원된다는 점에서 기존 프리미엄링크와 차별점을 두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암보험, 건강보험, 치아보험 등 본인이 원하는 페이지의 즉각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메인페이지에서 또 세부 페이지로 이동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없앤 것이 특징입니다.






기존 보다 높아진 모바일 키워드검색광고 효율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현재 PC보다는 모바일에서의 검색량이 더 많은 상황입니다. 이 같은 상황에서 광고 확장기능을 통해 기존 모바일 광고의 효율을 50% 이상 높일 수 있으며 자연스럽게 사이트 유입도 증가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변경되는 광고 송출 형태 및 기능


다음,네이트 모바일 검색 시 프리미엄링크M 송출 영역에 총 4개 광고가 송출되며 5순위 부터는 더보기를 클릭하는 경우 열람이 가능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부가링크 외에도 홈페이지 접속, 바로 전화상담 중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기능도 함께 지원됩니다.

일반적으로 유선으로 상담이 필요한 중고차, 법률 업종들의 경우 유용한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 송출 및 과금 방식


기존 프리미엄링크와 동일한 CPC과금 (클릭당 과금) 형태로 입찰가와 품질지수를 산정하여 통합검색 송출 순위 여부가 결정됩니다. 지속적인 광고 운영으로 품질지수가 높다면 입찰가격이 경쟁사보다 낮더라도 앞서 광고 송출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비용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기존 모바일 검색광고와 차이 비교


기본 운영 방안은 동일한 형태를 유지하면서 확장 소재 및 품질지수 반영에 비중을 둔 점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확연한 광고효율 개선 효과


일반 모바일 검색광고와 비교하였을때 CTR(클릭율) 은 평균 50% 상승, CVR(유입수 대비 전환율) 은 평균 95% 중가,  ROAS(광고비용 대비 전환율)은 평균 110%정도 증가한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검색량과 이용량이 많은 대출, 보험, 중고차, 신차 업종의 경우 프리미엄링크M 광고를 이용할 수 있으며

기타 업종들의 경우 정식 오픈 이후 순차적으로 기존 검색광고에서 프리미엄링크M 광고로 대체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PC와 모바일에서 필요한 정보를 검색 시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보여주는 신개념 키워드 검색광고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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