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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운영 시 매출정도와 광고예산은 얼마가 적당할까 본문
쇼핑몰을 막 시작하는 사업주라면 광고예산에 대해 궁금하거나 관심이 많으실 겁니다.
현재 잘 운영되는건지 광고비는 얼마나 써야하는지 광고예산을 책정하는 기준을 무엇으로 잡아야하는지
오늘은 오픈 초기 쇼핑몰광고 진행에 대한 몇가지 팁과 예산설정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쇼핑몰 광고 오픈 초기점검
01. 쇼핑몰운영 시 적정 전환율은 얼마일까?
02. 쇼핑몰 오픈 초기 광고비를 많이 쓰면 무조건 좋을까?
03. 광고예산은 어떤 지표를 보고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할까?
vol.1 쇼핑몰 운영 시 적정 전환율은 얼마가 적당할까?
시중에 정말 수많은 쇼핑몰들이 존재합니다. 품목,취급상품 또한 매우 다양하기 마련인데요.
분야별로 차이는 있지만 평균 2~3% 전환율을 양호한 수준으로 평가합니다.
좀 더 쉽게 설명드리자면 내 쇼핑몰에 하루 1000명이 유입되고 그 중 20~30명이 구매로
연결되는 경우 전환율은 2~3%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전환율은 반드시 광고효과라고 판단하기는 어려우며 마케팅,상품,사이트 퀄리티 등
매우 다양한 항목들이 전환율에 영향을 미치게 되며 하루 1000명 정도 유입이 되는 경우라면
전환율을 근거로 하여 앞서 말씀드린 항목들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물론 1000명 유입이라는 수치는 평규적인 예를 들어드린 것일뿐 유입량과 상관없이
전환이 발생한다면 매출환경을 분석,점검이 가능합니다.
vol.2 과감한 비용투자는 무조건 좋은 결과로 이어질까?
쇼핑몰 오픈 초기부터 광고예산을 대폭투입해서 하루 10000명이 넘는 유입이 발생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
과연 좋은 결과로만 이어질까요? 제가 드릴 수 있는 답은 '반드시 그렇지만은 않다' 입니다.
물론 유입인원이 많을수록 수치분석 용 데이터자료로는 많이 활용할 수 있겠지만
오픈초기임을 가정할 때 여러가지 부분의 부족한 면이 낮은 전환율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투자한 비용만큼 매출을 뽑아내기가 어렵다는 말로 무모한 결정으로 귀결되기 쉽습니다.
업종별로 차이는 있겠으나 N사 키워드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를 기준으로 동시 운영 시
하루 4 ~ 10 만원정도에 1000 유입 가능하며 한달로 치면 120 ~ 300 만원 정도로 광고비용을 가정하겠습니다.
위 범위내에서 자사 업체가 부담가능한 비용으로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하며
무조건 비싼 키워드 운영보다는 초기 유입율을 높일 수 있는 키워드 효율을 높이는 운영전략이 중요합니다.
vol.3 광고예산설정은 무엇을 기준으로 결정해야할까?
위에서 말씀드린 방법으로 광고를 진행하면서
광고문구, 사용키워드, 타겟팅 연령/지역/범위, 쇼핑몰 구성, 제품가격 등
항목들을 끊임없이 점검하고 수정하는 소위 최적화하는 노력이 동반되어야 합니다.
구성요소 항목 최적화는 기간이 정해진 것도 아니며 꾸준히 점검,개선이 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루하루 지나가다 보면 이전에 비해 개선된 성과가 눈에 보일 것이며
이런 개선의 정도가 가파르게 상승하다가 완만한 상태를 유지하게 된다면 바로 이 시점을
최적화가 이루어진 시점이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1차로 최적화가 이루어진 후 광고비용예산의 증액여부를 고민해야 합니다.
최적화가 이루어지기 전에 무작정 광고예산을 늘리는 것은 지양해야합니다.
대형투자를 받거나 내가 원래 부자가 아닌 이상 쇼핑몰 오픈 초기에는
광고집행이라는 부분이 상당히 겁나기 마련입니다.
오픈 초기에는 1차 최적화를 목표로 필요한 정도의 예산만을 집행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합리적인 선택이라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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