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마케팅세상

[마케팅 성공사례] 음식점 프렌차이즈 브랜드 홍보 및 가맹점 모집 본문

dreammkt/마케팅 성공 사례

[마케팅 성공사례] 음식점 프렌차이즈 브랜드 홍보 및 가맹점 모집

최고 관리자 2016. 8. 31. 09:58
반응형


※ 해당 포스팅은 실제 마케팅 진행 사례로 업체 특정 상호명 및 브랜드명의 경우 도용방지 목적으로 기재되지 않습니다.



마케팅 진행 사항 요약


업종 : 음식점 프렌차이즈 본사

마케팅 목적 : 자사 브랜드 홍보 및 가맹점 모집 확대

마케팅 기간 : 2016년 6월 ~ 현재

마케팅 예산 : 月 5,000,000 원

마케팅 운영 : 키워드 검색광고 / 바이럴마케팅 / 언더마케팅 / 배너마케팅 / SNS




마케팅 진행 전 업체 상황


업체 브랜드 홍보 채널 부족

자사 사이트 방문 고객 저조

브랜드 및 가맹점 모집 홍보 컨텐츠 부족

신규 개설 가맹점 추이 정체

업체 전문 마케팅 전담 관리 인원 부재




마케팅 전략 설정


업체 브랜드 홍보 및 가맹점 모집 타겟 홍보 영역 다각화

창업 관심 고객 프렌차이즈 본사 홈페이지 방문 수량 증대

프렌차이즈 브랜드, 품목, 가맹점 혜택 홍보 컨텐츠 제작 

꿈꾸는 마케팅세상 전담 관리 인원 배치 실시간 모니터링 및 광고 진행, 결과 보고






꿈꾸는 마케팅 세상 코멘트 


음식점 프렌차이즈 업종의 경우 마케팅을 통한 최종 목적신규 가맹점 확대 및 수량 증대입니다. 해당 목적의 달성 유무는 프렌차이즈 브랜드에 대한 홍보가 실제 문의로 얼마나 이어질 수 있느냐에 승패가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해당 업체의 경우 공중파 협찬과 같은 많은 비용이 수반되는 마케팅홍보를 진행하고 있었으나 해당 부분에 대한 온라인 홍보가 적절히 진행되지 않아 총체적으로 실제 효과로 이어지지 않는 경우에 해당하였습니다.


프렌차이즈 브랜드에 대한 온라인 컨텐츠 및 홍보 영역의 다각화를 통해 업체 홍보 컨텐츠에 접근하는 인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현재 만족할만한 성과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프렌차이즈 업종에 대한 마케팅 솔루션이 필요하신 경우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분석과 전략을 통해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