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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성공사례] 체계적 광고전략을 통해 중고차 매입 문의 고객 및 상담전화량 증가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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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성공사례] 체계적 광고전략을 통해 중고차 매입 문의 고객 및 상담전화량 증가

최고 관리자 2016. 9. 2. 1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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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 마케팅 진행 사례로 업체명의 경우 정보보호차원으로 기재되지 않습니다.



마케팅 진행 성공사례 요약


업종 : 중고차 매입 전문

마케팅 목적 : 중고차 판매 고객 문의 및 상담전화 증가를 통한 실제 계약 증대

마케팅 기간 : 2016년 1월 ~ 현재

마케팅 예산 : 月 3,250,000 원

마케팅 운영 : 키워드 검색광고 / 바이럴 마케팅 / SNS 마케팅




마케팅 진행 전 업체 상황


月 광고비 지출 : 1,000,000 원 ~ 1,500,000 원

진행 광고 상품 : 키워드 검색 광고

광고 진행 효율 : 日 문의 0 ~ 1건




업체 마케팅 문제점 및 보완점 진단


1. 키워드 검색광고 - 불필요한 키워드 및 광고 효율 시간대 미설정 운영으로 의미없는 광고비 소진

2. 고객 다양성 고려하지 않은 PC 검색 광고 중심 마케팅 운영으로 실제 고객 문의 확보 실패

3. 모바일 및 SNS 영역 마케팅 부재로 마케팅 비용 대비 효과 전무

4. 업체만의 강점 및 특장점 없이 누구나 진행하는 홍보 컨셉




마케팅 방향 수정 및 진행


기존 키워드 검색 광고 진행 관련 키워드 교체 및 발굴, 문안 전면 수정, 광고 집중 광고 송출 운영시간 설정

중고차 매입 관련 사례 및 업체 개성을 살리는 바이럴 컨텐츠 제작 운영

스마트폰 유입 고객을 겨냥한 모바일 및 SNS 마케팅 채널 확장 및 홍보

홈페이지 문의 중심이 아닌 즉각 전화상담 가능한 환경으로 마케팅 방향 재설정






꿈꾸는 마케팅 세상 진행 사례 코멘트


중고차 매입 업종의 경우 무조건 전화 또는 상담문의가 많아 실제 매입 계약건으로 이어질 수 있는 확률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해당 업종의 경우 N사 키워드 광고를 통해 마케팅을 진행하시는 것이 일반적이나 중고차 매입 키워드 검색광고 진행의 경우 관련 키워드 가격이 매우 고가이다 보니 경쟁 진입 자체가 어려운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진행 사례 업체의 경우 주변에서 검색 광고를 해야 한다는 말만 듣고 전략없이 진행하여 광고비만 소진하고 효과는 거두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물론 검색 광고를 배제할 수는 없지만 효율 집중 시간대를 파악하여 집중적으로 운영을 하고 바이럴 영역과 SNS 영역의 마케팅 채널 확장으로 다각적인 유입 통로를 확보하여 신뢰할 만한 컨텐츠 제작에 집중한 결과 광고비 대비 만족할만한 성과로 이어지게 된 사례입니다.






중고차 매입 업체에 대한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마케팅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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