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마케팅세상

[마케팅 성공사례] 고퀄리티 콘텐츠 개발을 통한 개인회생 광고 전략 본문

dreammkt/마케팅 성공 사례

[마케팅 성공사례] 고퀄리티 콘텐츠 개발을 통한 개인회생 광고 전략

최고 관리자 2016. 9. 5. 18:38
반응형


※ 해당 사례는 실제 마케팅 진행 사례로 업체명은 도용 방지 목적으로 기재되지 않습니다.



꿈꾸는 마케팅 세상 진행 사례


본격적인 사례에 들어가기 앞서 해당 사례 업종에 대한 이야기부터 시작하겠습니다. 

개인회생,파산 등 법률사무소나 해당 사무소 사무장이 별도 팀을 꾸려 광고를 진행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개인회생 및 법률 관련 업종의 경우 마케팅의 제1목적은 의뢰를 받아 진행비(수임료)를 받는 것일 텐데요. 

사실 법률관련 업종에 최적화된 마케팅 상품은 시중에 그리 많지 않습니다. 때문에 많은 업체들이 자연스럽게 N사 검색광고에 목을 메고 있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과도한 경쟁으로 키워드 검색광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매우 높은 광고비를 지불해야 합니다. 결국 비용은 점점 높아지고 효과는 그대로인 상황만 반복되게 됩니다.

이번 성공사례의 업체의 경우에도 검색광고를 가장 주력 마케팅으로 진행하던 업체였습니다. 과연 꿈꾸는 마케팅 세상의 컨설팅을 통해 보다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어떤 성과를 이루어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공마케팅 진행 사항 요약


업종 : 개인회생(법률)

마케팅 목적 : 개인회생 신청 모집, 진행 수량 증대

마케팅 기간 : 2015.03.23 ~ 현재

마케팅 예산 : 月 4,000,000 원 (현재)

마케팅 운영 : 브랜드 바이럴 마케팅 / SNS / 배너 마케팅




꿈꾸는 마케팅 세상 솔루션 진행 전 상황


月 광고비 지출 : 2,000,000 ~ 2,500,000 원

진행 광고 상품 : N사 키워드 검색 광고

광고 진행 효율 : 日 평균 문의 2건 , 月 개인회생 사건 진행 10건 내외




기존 마케팅 문제점 분석


1. N사 검색광고 마케팅 진행 - 높은 키워드 단가, 차별화되지 않은 홍보문구, 쓸데없이 비싼 키워드 사용으로 만성적인 고비용 저효율 유지

2. [키워드 광고 클릭 -> 홈페이지] 마케팅 형태 - 1차원적인 광고 형태로 실제 효과 대비 이탈율 가속화 , 효과 無




마케팅 수정 방향 및 진행


1. 키워드 검색 광고 진행 중지 - 대다수의 법률사무소 홈페이지의 경우 최근 디자인 트렌드에 뒤쳐진 경우가 많아 과감히 중단

2. 업체 브랜드 대표 바이럴 영역 제작 및 개인회생 진행 사례별 바이럴 컨텐츠 제작

3. SNS 매체를 활용한 각 영역별 컨텐츠 제작 홍보 및 고객 상담 소통 창구 채널 다각화 (카카오톡, 페이스북, 별도 상담창)

4. 배너 마케팅 - 개인회생 관련 혜택 및 전반적 과정 이미지 형태 압축적인 마케팅 진행







법률관련 업종 마케팅에 대한 세부상담 및 안내가 필요하신 경우 언제든지 도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