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마케팅세상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몰을 위해 새롭게 런칭하는 신개념 마케팅 본문

dreammkt/키워드마케팅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몰을 위해 새롭게 런칭하는 신개념 마케팅

최고 관리자 2016. 10. 19. 17:49
반응형



2016년 10월 18일 등록시작하는 네이버에서 새롭게 오픈하는 쇼핑검색광고! 

정식 런칭날짜는 2016.11.10일 이고 현재 사전등록만 가능하기 때문에 궁금증이 커지는 상황입니다. 

과연 어떤 광고이고 어떤 장점들이 있을까요? 

오늘 꿈꾸는 마케팅세상에서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 대해 완전히 파헤쳐 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네이버 통합검색 및 네이버쇼핑 (pc/모바일) 결과 중 네이버 쇼핑 영역 상단에 보여지는 광고

기존 검색광고와 같이 텍스트 위주가 아닌 이미지 중심의 상품단위 광고상품입니다.

네이버 쇼핑영역까지 광고를 확장할 수 있고 구매자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추가적립 혜택을 제공하여

광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리워드형 확장 검색광고 입니다.


1. 더욱 다양한 상품을 네이버 쇼핑 영역에 확장하여 광고 가능

2. 쇼핑 상품 연동으로 손쉽게 등록이 가능한 편리한 광고 운영

3. 구매 고객 네이버페이 추가적립 혜택제공으로 구매 유도 전략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광고송출 형태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는 기존 파워상품이라는 광고를 보다 확장하는 개념의 광고상품 입니다.

현재 검색광고를 사용하기 위한 네이버 클릭초이스 계정에서 캠페인 개설이 가능하며

파워링크 영역과 네이버 쇼핑 영역을 동시에 공략할 수 있어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광고송출 형태를 살펴보면 네이버 통합검색결과의 네이버 쇼핑 영역에 최우선적으로 광고가 보여집니다.

쇼핑몰에 등록된 상품단위로 가장 먼저 보여지기 때문에 그 파급력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네이버 쇼핑영역으로 직접 접속하는 경우에는 쇼핑검색광고가 1~5위까지 보여지는 형태

기존 1위에 있던 상품은 6순위로 순위가 변경되어 나타납니다. 어느 위치에서 보여지느냐가 관건인

네이버 쇼핑에서 최우선적인 자리를 선점할 수 있다면 그 효과는 엄청나게 높아지리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적용업종


현재 네이버 쇼핑에서 운영이 가능한 대다수의 카테고리 상품이 적용대상이며

일부 카테고리를 제외하고 거의 모든 상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적용제한상품 : 디지털/가전 , 여행/문화 , 면세점 카테고리 추후확대 예정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운영 형태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는 기존 파워상품과 달리 검색결과에서 보여진 상품을 클릭 또는 터치할 경우 입찰가격만큼 과금이 발생되며

곧바로 쇼핑몰 상세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쓸데없는 중간 과정이 생략되어 보다 높은 전환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쇼핑검색광고의 기본 형태는 기존 검색광고와 같이 입찰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차이를 보이는 부분도 많이 있는데요. 




1. 키워드를 선택할 필요가 없음. 상품 정보를 기반으로 연관키워드가 자동 선택되어 세팅됩니다.

2. 상품단위로 입찰가를 설정할 수 있으며 실시간 입찰 방식을 통해 광고가 송출됩니다.

(상품과 연관된 모든 키워드에 동일한 입찰가가 설정됩니다.)








네이버 쇼핑에 연동된 쇼핑몰이 네이버페이 가맹점인 경우 추가적립 안내문을 자동 표시해 줍니다.

이용자는 해당 부분을 확인할 수 있으며 네이버 페이 구매 시 이용자에게 추가 포인트를 적립해 줍니다.

또한 쇼핑검색광고를 통한 구매가 발생할 경우 광고주는 별도의 네이버 쇼핑 수수료를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최종 요약


여기까지 네이버에서 신설하는 쇼핑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번에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을 위해 최종적으로 요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장점



■ 네이버 쇼핑 내 운영하는 몰 (자사몰,오픈마켓,스토어팜) 이 있다면 자동으로 연동하여 광고등록이 간편하다.

■ 판매하려는 상품별로 선택하여 운영이 가능하고 별도 키워드 등록 과정이 없어 관리가 수월하다.

■ 네이버 검색결과 및 네이버 쇼핑 영역에서 최우선적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주목도 및 매출 증대에 탁월하다.

■ 네이버 페이 추가적립으로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수수료 면제(스토어팜)로 판매자에게도 이점이 있다.

■ 기존 상품에 추가 홍보 문구를 삽입하여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는 기존 검색광고에 이미지 컨텐츠가 추가된 광고 형태입니다. 쇼핑과 관련된 업종의 경우 보다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광고에 항상 갈증이 있다는 점에서 새롭게 신설된 쇼핑검색광고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가령 원피스를 사기 위해 키워드를 검색하는 고객에게 텍스트로 구성된 광고보다는 상품 이미지와 가격정보, 네이버페이 적립혜택까지 한 눈에 제공된다면 그 결과는 단연 달라질 수 밖에 없겠죠.


새롭게 런칭되는 광고상품이기 때문에 초기 선점을 한다면 낮은 입찰가로 엄청난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쇼핑몰 운영에 있어 돌파구를 찾고 있거나 매출 증대를 원하신다면 쇼핑검색광고가 그 해답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