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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광고 진행 시 점검사항

최고 관리자 2015. 6. 26. 1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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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광고를 진행하고 있거나 진행하시고자 하는 분들의 공통적인 바램은


보다 눈으로 보이는 효과 또는 뚜렷한 성과일 것입니다.


스스로 마케팅을 진행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고 광고대행사를 통해


진행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오늘은 온라인광고를 진행하는 데 있어 보다 효과적인 방법과 주의하셔야 할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세상 모든 일이 그렇겠지만 온라인광고를 진행하는데 있어 초기방향 설정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다양한 업종과 수많은 광고상품이 존재하는 광고시장에서 과연 내 업체에 적합한 선택이 어떤 것일지 


결정하는 것 매우 중요하고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승패를 결정짓는 올바른 온라인광고 방향을 선정하기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하고 어떻게 진행해야 할까요?





1. 내업체에 최적화된 체계적인 전략의 유무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시중에는 굉장히 광범위한 업종들이 존재합니다.


필연적으로 해당 업종들에게 맞는 광고 또한 한가지 방법이 아닌 여러 방법들이 존재합니다.


성공으로 직결되는 광고가 정해져 있다면 얼마나 좋겠냐마는


이 부분은 끊임없는 전략설정과 수정이 동반되어야 이루어질 수 있는 부분입니다.


간혹, 무조건 효과가 있다 이런식의 멘트로 영업을 하는 광고대행사들이 있습니다.


무조건적으로 효과부터 언급하는 곳은 되도록 기피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성공으로 가는 길은 높은 벽으로 둘러싸인 미로와도 같습니다.


업체가 갖고 있는 특징 및 장점을 파악하여 현재 광고시장 동향에 따른 맞춤식 전략과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이 반드시 수반되어야 막다른 벽을 피할 수 있습니다.





2. 정확한 광고예산 설정



온라인광고를 진행 하는 많은 분들에게 가장 드리고 싶은 부분입니다.


광고진행에 있어 합리적인 예산의 설정은 매우 중요합니다.


온라인광고에서 쓴맛을 보시는 분들 대부분이 이 예산 부분을 간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동일업종 상위업체를 목표로 전략없이 과도한 예산을 투입 후 효과를 거두어들이지 못해 손해를 보거나


터무니 없는 소액예산으로 큰 효과를 기대하다 실망을 하고 광고를 중단하는 경우가 일반적인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정확한 예산을 설정하여 예산범위내에서 운영을 하는 것 입니다.


단계적으로 차근차근 목표달성이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자연스레 예산은 늘어나고 그에따른 성과또한


늘어나게 되는 구조가 가장 바람직한 온라인광고 진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믿을 수 있는 파트너 선정



최근 온라인시장은 매일매일이 다르다고 할만큼 상황이 급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상품의 출시, 업종 선호 상품의 변화, 업계 동향, 경쟁사 정보 등등 정보에 대한 빠른 대처가


온라인광고의 승패를 좌우하는 요소임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신뢰할 수 있는 전문업체가 갖고있는 정보에 대한 부분과 상호협의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광고운영이 가능합니다.




어떤 방법이 가장 최선이냐라는 질문에 답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뭔가 해결책이 보이시지 않거나 정체된 상황이 답답하신 분들에게


이번 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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